PS3의 반격은 11월부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오늘 SCEK가 의미있는 발표를 두 가지 했습니다. 며칠 전에 ‘40GB 플레이스테이션3, 무엇이 달라지나?‘ 라는 글에서 잠깐 언급했던 40GB 플레이스테이션 3의 한국 출시와 자정 쯤에 ‘PS3 IPTV 오늘 발표, KT와 손잡은 듯…‘ 라는 글에서 알려드렸던 IPTV 서비스에 대한 공식 발표가 모두 나왔습니다.

먼저 IPTV에 대한 이야기부터 하겠습니다. PS3 IPTV는 세계에서 처음 우리나라에서 시도하는 것이라 다른 PS3 관련 서비스보다 의미가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적인 관심도가 여느 때보다 높던 터여서 아침 일찍 일어나 전자전이 열리는 킨텍스의 소니 부스로 부리나케 달려가 확인했습니다. -.ㅡㅋ



전에 말한 대로 아직 IPTV를 서비스할 수 있는 법적 장치가 마련되지 않은 탓에 완전한 IPTV를 서비스할 수 없지만, 대신 KT가 서비스하고 있는 TV 포털인 메가TV의 컨텐츠를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놨더군요. 물론 메가TV를 위해 PS3를 개조한 것은 없습니다. 튜너를 달거나 한 게 아니라 랜 선만 연결하면 그만입니다. 소니가 이름붙인 브로드캐스팅 엔진은 특별한 하드웨어에 붙인 이름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엔진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이 엔진을 넣은 곳은 다름 아닌 펌웨어입니다. 시연용 PS3의 펌웨어는 지금 시중에 퍼진 것과 좀 다릅니다. 메가TV를 볼 수 있는 재주를 넣은 것인데, 이는 11월에 메가TV 관련 항목을 추가한 PS3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볼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짧은 시간 메가TV 체험은 물론 기기 안에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이용료는 정해진 바 없지만 지금 메가TV와 별다르진 않을 것으로 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현장에서 식스액시스로 조작해 봤는데 아무래도 버튼 구성이 쉬워보이지는 않더군요. 게임을 하던 이들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만, 장치 조작에 약한 어른에게는 리모컨이 있어야 할 듯 한데 블루투스 리모컨을 구할 수 없는 게 좀 난감합니다. 그래도 메뉴 인터페이스가 식스액시스와 어느 정도는 맞는 듯 해서 다행이긴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선택하면 버퍼링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지만 재생은 무리 없이 했습니다. 단지 버퍼에 담겨진 영상보다 더 뒤를 탐색할 때 또 다시 버퍼링해 그만큼 시간이 걸리는 게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 IPTV 셋톱 박스로 PS3를 공급하는 문제는 KT의 마케팅 정책에 달린 문제입니다. SCEK는 하드웨만 공급할 뿐, IPTV 사업은 KT가 하는 것이니까요. 실제로 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대를 가져보고는 싶네요. ^^


[#M_PLAYSTATION®3 , MegaTV 에 11월부터 서비스…KES2007 소니코리아 부스에서 공개|닫기|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이성욱)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KT(대표 남중수)의 VOD(Video On Demand)형 IPTV*1 서비스 「MegaTV」를 11월부터 PLAYSTATION 3(PS3™)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의 PS3™ 유저들은 KT가 제공하는 고화질 영상을 PS3™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PS3™ 유저를 위해서 SCEK와 KT가 새롭게 실시하는「Mega TV for PLAYSTATION 3」 서비스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Broadcasting Engine”기술을 바탕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Broadcasting Engine”은 PS3™로 HD화질의 스트리밍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로서,「MegaTV for PLAYSTATION 3」 서비스로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다.
Cell/Broadband Engine™의 압도적인 연산능력과 RSX의 경의적인 그래픽성능 등 PS3™의 우수한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하여, Full-HD*2 IPTV에도 대응하며, 「MegaTV for PLAYSTATION 3」를 이용하는 동시에 웹 서핑 또한 가능하다는 점 등 기존의 셋탑박스에서는 즐길 수 없는 기능이 가능하게 되었다.
PS3™ 유저들은 온라인 네트워크에서 “메가TV” 소프트웨어를 PS3™에 다운로드 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MegaTV for PLAYSTATION 3」에 가입하고 즐길 수 있다.
한편 SCEK는 KT사와 공동으로 2007년 10월9일부터 13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전(KES)2007」의 SONY KOREA 부스에서 국내 최초로 「MegaTV for PLAYSTATION 3」의 시연을 펼칠 계획이다. 데모 시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SONY KOREA의 웹 사이트에서 참조 바랍니다.(http://www.sony.co.kr/)
SCEK 이성욱 대표는 “SCE가 개발한 ‘Broadcasting Engine’에 의해 한국의 PS3 유저들이 KT사의 MegaTV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인터넷 선진국인 한국에서 SCEK는 이후에도 네트워크를 사용한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가겠다”고 밝혔다.
_M#]

사용자 삽입 이미지IPTV에 이어 두 번째 소식으로 발표된 40GB 플레이스테이션 3는 34만8천 원입니다. XBOX 360보다 싼 가격입니다. 이제는 삼돌이가 가격 인하 압박을 받게 생겼군요. 아, 종전 검정 본체 외에 세라믹 화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M_新 모델 「PLAYSTATION�3」(CECHG 시리즈)|닫기|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40GB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표준 탑재한 「PLAYSTATION 3」(PS3™)를 2007년 11월 11일 소비자 가격 348,000원(부가세 포함)으로 발매한다. 본체의 색상은 기존의 ‘클리어 블랙’에 이어 PS3™로서는 최초로 ‘세라믹 화이트’가 동시에 출시되어 PS3™ 본체의 라인업이 강화된다.
이번에 발표하는 신 모델은 PS3™ 전용 소프트웨어 등 고화질의 인터랙티브 컨텐츠와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저들이 구매하기 쉬운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새로운 PS3™용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강화하고 라인업을 충실하게 하기 위해서, PlatStation 2 전용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은 제외하였다.
PS3™가 정식 발매된 지난 6월부터 10월말 현재까지 약 37 종 이상의 PS3™ 전용 소프트웨어가 국내에 출시 되었고, 더욱이 연말연시 성수기에 맞추어 SCEK와 국내 비디오게임 퍼블리셔에서는 『진.삼국무쌍 5』(주식회사 코에이), 『월드 축구 위닝 일레븐 2008』 (주식회사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타임 크라이시스 4 +건콘3』 (주식회사 NAMCO BANDAI Games /SCE Asia), 『HAZE』(Ubi Soft/SCE Asia),『라쳇&클랭크 FUTURE』,
『그란투리스모 5 프롤로그』(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등 기대작들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SCEK는 연말 비디오게임 시장 성수기에 맞추어 신 모델 PS3™ 발매 및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 발매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PS3™ 플랫폼의 확장을 강력히 추구해 갈 것이다.
_M#]

PS3 IPTV 서비스와 신형 PS3는 모두 11월에 런칭됩니다. 30만 원대 PS3와 IPTV의 결합. 그래서 11월 플레이스테이션 3의 반격이 더욱 기대되는 건 아닐까요?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22 Comments

  1. 2007년 10월 9일
    Reply

    주변 어둠의 자식들에게 이 기쁜 소식을 전했더니..의외로 뚱하군요…
    펌웨어 업뎃을 하는 순간……. 수많은 어둠의 잔재들이 무용지물이 될 것이라며… -0-;;
    의외의 업뎃 저항 세력이 있었군요..흠흠…

    • 2007년 10월 9일
      Reply

      모든 걸 다 얻을 수는 없다는 진리는 배우겠군요. 어둠 속에서 계속 살려면 펌웨어 업을 포기해야 할텐데요. ㅋㅋ

  2. 2007년 10월 9일
    Reply

    이번에 소니가 작정을 한듯 하군요..ㅡㅡ;;;

    • 2007년 10월 9일
      Reply

      여러 번 작정했지만 번번히 안먹혀서.. ^^

  3. 2007년 10월 9일
    Reply

    아 정말 땡기네요..
    게임을 잘 하지는 않지만 외관과 스펙만으로 구매력을 급상승 시켜주는군요~

    • 2007년 10월 9일
      Reply

      그런가요? 세라믹 화이트가 왠지 예쁠 것 같다는.. 더구나 검정에 비해 먼지의 영향을 덜 받을 듯 싶어요~

  4. 오늘 한국전자전 2007의 소니 부스에서 메가TV가 PS3에서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림에서 왼쪽의 검은 STB이 PS3이고 오른쪽은 PS3와 연결된 브라비아 TV에서 메가TV가 나오고 있는 화면이..

  5. 2007년 10월 10일
    Reply

    칫솔님의 해당 포스트가 10/10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 2007년 10월 10일
      Reply

      다소 엉뚱한 압박이랄 수 있죠. ^^

  6. 2007년 10월 10일
    Reply

    34만원이면.. 정말 땡기는 데요..:D

    • 2007년 10월 10일
      Reply

      헛.. 드디어 사쿠님께서도 입질을.. ^^

  7. 2007년 10월 10일
    Reply

    게임기는 별로 관심없지만, IPTV 서비스는 꽤 관심가지는 중입니다. ㅎㅎㅎ

    • 2007년 10월 10일
      Reply

      IPTV를 보기 위해 게임기처럼 생긴 셋톱박스를 들여놔야 한다면… 좀 고민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8. 2007년 10월 10일
    Reply

    언제쯤.. 저런거에만..관심가지고 살 수 있을까 ㅡㅡ;
    오랜만입니다 칫솔님 ㅎㅎㅎ^^

    (이 스킨.. 저좀 훔쳐가게 도와주세요.. 너무 이쁘네요 ㅠㅠ

    • 2007년 10월 10일
      Reply

      어익후… 오랜만입니다. 이스트라님~
      대선이 끝나고 시원섭섭해질 때 관심을 가지시면 되지 않을까요? ^^
      (크윽… 스킨은 제가 아니라 태터앤미디어를 조르셔야 할 듯 합니다. -.ㅡㅋ)

  9. 2007년 10월 11일
    Reply

    지난 주, 유럽의 PS3의 가격인하 된 새 모델 40GB가 공개되면서 각 나라마다 하나 둘 씩 가격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는 SCEK에서 세라믹 화이트 버전과 함께 11월11일에 출시한다..

  10. 2007년 10월 15일
    Reply

    아니.. 이것은
    그 유명한 맥의 앞에 있다는 그 전설의
    맥 앞 TV

    • 2007년 10월 15일
      Reply

      맥앞TV라고 해서 1초 정도 고민했습니다. 그렇게도 읽을 수 있군요. ^^

  11. 2007년 10월 15일
    Reply

    아..
    저 바보였네요..;;
    IPTV 시연하는 것인줄도 모르고 왠 PS3가 여기저기 있나..하고..(-_ㅜ;; )
    정작 갔다오고선 칫솔님의 동영상으로 마음을 달랩니다..ㅠ
    ㅋㅋㅋ”

    • 2007년 10월 16일
      Reply

      ㅎㅎㅎ 잠깐동안 동영상이라도 찍은 게 그나마 다행이군요. ^^

  12. 예상되던 일이긴 했지만 드디어 오늘 기사가 나왔다. 아래는 오늘(2007년 10월 29일) 한국일보에 나온 기사 제목이다. KT “인터넷TV 시장 다 내 거야” 소니 PS3를 메가TV용 셋톱박스로 무료 보급 ‘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