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미디어 데이에서 가장 탐났던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쪽이든 아닌 쪽이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갤럭시탭 10.1이 어제 미디어 데이를 통해서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오랜 만에 이데일리와 갤럭시탭 10.1 출시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기로 한 터라 다른 날보다 일찍 행사장에 도착해 방송 촬영을 끝내고 갤럭시 탭을 살펴봤는데, 확실히 올해 초에 봤을 때보다 모양도 달라지고 더 얇고 가벼워졌더군요. 더 매끈해진 외형과 두께, 가벼움을 보면 정말 매력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한손에 받쳐드는 것만으로도 대략적인 느낌은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갤럭시탭 10.1보다 가장 탐이 났던 게 하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평범한 멀티미디어 스탠드가 아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스탠드 겸용 키보드도 아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보호 케이스도 아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바로 이녀석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붙어 있는 휴대용 케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실 구글 서비스를 많이 쓰는 편이다 보니 모토로라 줌을 쓸 때도 휴대 가능한 하드웨어 키보드가 필요함을 많이 느꼈는데, 이제야 그런 액세서리가 나온 것 같습니다. 키보드가 매우 얇은 데다 케이스와 일체형이라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작업하는 데 편할 것 같더군요. 키보드를 누르는 느낌도 좋고 문서 작업할 때는 입력 속도도 그런대로 괜찮은데, 전체적인 무게가 늘어나는 것은 약간 고민일 듯… 요즘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노트북도 놔두고 다니기 때문에 갤럭시탭 10.1만 들고 외출하는 상황에서는 어지간하면 함께 갖고 나갈 것이 뻔한 액세서리일 듯 싶군요. 값은 대략 15만 원 안팎에 될 것으로 보이는데,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에 비하면 완성도가 높아서 그 정도라면 살 것 같기는 합니다. 갤럭시탭 10.1이 생기면 이 액세서리는 좀더 오래 써봐야겠습니다.




갤럭시탭 미디어 데이 현장의 모습들


어제 미디어 데이에서 제품과 본 행사 외에 약간 색다른 공간도 둘러봤습니다. 미디어 데이 행사와 별도로 진행된 인터넷 생중계를 촬영하는 공간이었는데, 이 중계를 신영일 아나운서가 진행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런데 역시 신영일 아나운서보다는 미모의 VJ 김지오 씨에게 더 눈길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뒤 행사장에서 갤럭시탭 10.1 미디어 데이를 지켜봤습니다. 이번 갤럭시탭이 여러 특징을 강조하고 있지만, 제품의 휴대성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한 여러 설명 결과를 바탕으로 더 얇고 가벼우면서 큰 화면과 빠른 처리 속도라는 갤럭시탭의 4대 특징을 이야기하더군요. 실제로 미디어 데이에서 했던 설명에 크게 어긋나는 제품은 아니지만, 역시 전체적인 응용 프로그램 환경이 고민을 갖게 합니다.


미디어 데이 행사를 끝내고 Q&A가 진행됐는데, 무엇보다 갤럭시 7인치의 허니콤 업그레이드를 기술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는 답변이 가장 의미있는 한마디가 아니었다 싶군요.< (갤럭시탭 10.1 발표회 Q&A) 스마트폰 전략 따라갈 것, 7인치 갤럭시탭 허니콤 업그레이드 고려 >


사용자 삽입 이미지마지막 사진은 아이유. 미디어 데이가 끝나고 어제 코엑스 갤럭시존으로 가보니 갤럭시탭 10.1을 101대만 한정판매 행사에 아이유가 등장한 터라 카메라에 한 장 담았습니다.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9 Comments

    • 칫솔
      2011년 7월 23일
      Reply

      페니웨이님도 아이유 팬이시군요. ^^

  1. 허니콤 3.1 탑재된 갤럭시탭 10.1 국내 본격 출시
    멀티미디어 활용 기기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가 관심

    삼성전자가 어제였죠, 20일 강남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미디어 데이 행사를 개최하면서
    삼성전자의 태블릿 전략제품 갤럭시탭 10.1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습니다.

    갤럭시탭 10.1은 지난 3월 미국 올랜도에서

  2. 2011년 7월 21일
    Reply

    아이유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저렇게 생긴 처자군요.

    • 칫솔
      2011년 7월 23일
      Reply

      네. 멀리서 보면 신봉선으로 착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 [갤럭시탭10.1] 갤럭시탭10.1 가격! 갤럭시탭10.1 예약! 갤럭시탭10.1 과 아이패드2 비교!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갤럭시탭 10.1 출시! 갤럭시탭10.1 성공할까?

    애플 아이패드가 태블릿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유일한 경쟁작으로 꼽히는
    삼성전자의 태블릿 ‘갤럭시탭(Galaxy t

    • 칫솔
      2011년 7월 28일
      Reply

      정말 키보드가 있어야 하더군요.. ^^

  4. 2011년 7월 28일
    Reply

    허니콤 에버노트와 갤럭시 10.1 키보드 내장 케이스. 이 조합이 현재의 구글Docs보다 현실적이지 않을까? 구글도 곧 Docs를 앱으로 만들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