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HD 컨셉에서 아키나의 드리프트를…

폴리포니가 그란 투리스모 HD를 접은 것에 대한 보상 차원인지는 몰라도 지난 4월 6일 그란 HD 컨셉트의 업데이트가 조금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된 그란 HD 컨셉 V1.1(1.2?)에서는 모드별 세계 TOP 10 랭킹을 볼 수 있고, 로지텍 G25 레이싱 휠로 수동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말고 본편이나 나왔으면 하지만, 게임을 해보니 출시에 대한 답이 없어 보이긴 하네요.

며칠 전에 샘플로 빌린 PS 3 안에 있던 그란  컨셉 HD를 어제 실행해 보았습니다. 전에 그란 HD 컨셉 영상을 볼 때 드리프트를 기가 막히게 하길래 게임 실행하고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기어는 수동, 트랙션 컨트롤을 1로 하고 도전했는데 역시나 쉽지가 않네요. 스티어링 휠 컨트롤러가 있어도 어렵겠지만, 손가락 감각으로 컨트롤 하는 게 아직 익숙하지는 않아서겠죠. 그런데 드리프트만 할 수 있는 코스가 하나만 있어도 재밌을 것 같은데요. 아키나 같은.. 그란 HD 컨셉에는 고속 코스 구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온로드 드리프트가 아니면 사실 재미를 느끼기는 어렵더군요. 데모 코스 안의 4연속 구간 같은 연속적인 코너나 길고 완만한 곡선 구간이 좀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만 크네요. 그런데 페라리 599 타고 하는 드리프트는 뭐라고 표현이 어렵습니다..

아.. PS 3를 들고 집과 회사를 옮겨 다니면서 했습니다. 회사에서는 빌려 놓은 벤큐 24인치 모니터에 1080P, 집에서는 프로젝션 TV에 720P로 물려 놓고 그 차이를 보려고 했던 것이었죠. 그런데 1080P와 720P의 차이가 의외로 크게 다가오더라는… -.ㅡㅋ 한 번 보고 났더니 요즘 풀HDTV 가격이 무척 궁금해지더군요. PS 3가 풀 HDTV 시장의 킬러 장치가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집에서 디카로 촬영한 것인데요. 약간 밝긴 하지만 디카 동영상 촬영도 쓸만한 것 같습니다. ^^ 위의 것은 그냥 그란 HD 컨셉에 대한 영상이고, 아래는 그란의 무면허 드라이버인 제가 달려본 영상입니다. ^^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4 Comments

  1. 2007년 4월 12일
    Reply

    제가 ps2를 살때, 대형 디지털TV를 같이 샀던 것과 비슷한 현상이…ㄷㄷㄷ;;;
    주변으로부터 ‘게임 땜에 TV를 샀느냐’는 잔소리를 결딜수 있는 내공이 필요합니다.

    • 2007년 4월 12일
      Reply

      다행히 지금 잔소리를 할 사람이 없습니다. ^^; 솔로 만세!
      (그러나… 가끔은 무척 잔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ㅡㅋ)

  2. inthemars
    2007년 4월 12일
    Reply

    대형TV로 C&C3 하는데 눈아파…ㅜ_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