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3GS. 1년 반을 넘기니 슬슬 여러 문제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 조루 현상이 보이더군요. 충전기에서 뽑아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몇 시간 뒤에 보니 배터리가 반이나 닳아 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배터리 교환은 쉽지 않으니 보조 배터리를 고민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죠.
넥서스S. 이 녀석은 출시된지 한달 조금 더 지난터라 아직 배터리는 생생합니다. 단지 한 가지 불안한 점이 있다면 배터리가 하나뿐이라는 사실이지요. 제가 잃어버린 게 아니라 처음부터 하나만 줍니다. 물론 추가로 구매할 수 있지만, 왠지 하나를 더 사야 하는 게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들 때가 있지요.
사실 이 두 장치 외에도 밖에 더 많은 휴대 장치를 들고 나갈 때마다 배터리 걱정은 끊이질 않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니 배터리로 작동하는 장치는 그 작동 시간 제한이 있으니까요. 여분의 배터리를 바꿔낄 수 있으면 좋지만, 아이폰처럼 배터리 교체가 어렵거나 넥서스S처럼 배터리를 따로 사야 한다면, 또는 들고나갈 스마트폰이나 패드가 많을 땐 차라리 보조 배터리를 쓰는 게 더 나을 겁니다.
시중에 이러한 보조 배터리는 여러 종류가 나와 있습니다. 룩소 VTB-09도 그러한 보조 배터리 중 하나 인데요. 이 배터리의 용량은 무려 9000mAh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이 1500mAh 안팎이니까 스마트폰을 6번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지요.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도 두 번 정도는 충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 충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각 장치에 맞는 플로그를 가진 USB 케이블을 룩쏘 배터리의 USB 단자에 꽂은 뒤 충전할 장치와 연결한 두 버튼만 눌러주면 충전이 됩니다. 전용 케이블이 없어도 동봉된 USB 케이블과 젠더를 이용해도 되고요. 별다른 설정없이 곧바로 충전 됩니다. 젠더는 마이크로 USB와 갤럭시탭, 아이폰(아이패드), 휴대폰용 24핀이 들어 있습니다.
룩소를 충전할 때는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USB 어댑터를 이용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PC USB로도 충전은 됩니다만, 시간은 좀더 걸리는 것 같더군요. 룩소 VTB-09의 배터리 용량이 넉넉한 점은 마음에 드는 반면 크기에 비해선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나갈 때 들고 다니기는 갖고 나가기 좀 벅찬지만 가방에 넣어 다니면 별 어려움은 없을 듯 싶군요. 휴대용 보조 배터리 찾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생각보다 크진 않네요! 아 제가 가지고 있는 보조배터리는 아이폰 배터리의 70%밖에 충전 못해서 저렇게 큰 게 필요한데…
이거면 뭐.. 며칠은 버티겠지.. ^^
용량이 무엇보다 맘에 드네요 ^-^
저도 마음에 듭니다. ^^
요즘처럼 모바일 기기 천국인 세상에서 배터리는 중요한 요소다. 스마트폰이건 태블릿이건 배터리 지속시간이 너무 짧으면 사용자들에게 외면받는다. 모바일 기기의 핵심적인 특징인 휴대성을 좌우하기 때문인데, 그래도 한계가 있는 것이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면 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의 배터리 양을 결정하는 것은 그 제품의 특징을 잘 분석한 다음 결정할 부분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같은 제품은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가지고 다닌다는 특성 때문에 배터리의..
아 좀지나면 스마트폰 1년되는데
보조배터리 고민을 좀해봐야 될듯 합니다.
슬슬 고민하실 때가 되셨군요. ^^
타블릿 사용자들은 경제적일지 몰라두. 아이폰을 제외한 나머지 탈착식 베터리 스마트폰들의 정품 베터리가
2만원 대인걸 가만 한다면.. 탈착식 베터리가 가능한 사용자들은 비경제적인 거 같네요,..
“오직 아이폰4에서만”~
아이폰에서만 사용하는게 경제적일듯 하네요.
배터리를 탈착 안하고 충전하는 장점도 있으니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 통화를 하다가 배터리를 갈아 끼울 일은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