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맥보이님께서 ‘맥에서만 하세요…‘ 라는 포스트와 견습마법사님의 ‘어..윈도에서도 되는데요?^^;‘라는 두 개의 포스트를 보고 저도 한 번 도전해 봤습니다. 견습마법사님은 XP에서 플록을 쓰셨기 때문에 저는 비스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도전을… 그냥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은 AMD 64 X2 4200+, 램 2GB만 밝힙니다.
아.. 전 64비트 버전 비스타에서 했습니다. 혹 32비트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오는지 다른 분이 실험해주시면 좋겠네요. 화면 캡처 대신 사진을 찍었더니 화질이 별로 안좋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에어로 켠 상태로 띄우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에어로가 꺼져버리면서 90개만 뜨는 군요. 90개까지는 무난했습니다만. 91개까지는 아슬아슬, 92개가 되니까 정신을 못차리고 화면이 깨집니다. 한 60개쯤 넘기니까 시스템 성능 떨어지니 그만해~라는 메시지가 한번 뜨고 에어로도 꺼지고…
문제는 저렇게 많이 띄운 다음에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는데 3D 플립이 작동을 안해버리네요. ㅜ.ㅜ;;; 자동으로 안돌아오길래 원래대로 돌아오라고 옵션을 만져줘야 했습니다.
비스타에는 맥의 지니처럼 창이 닫히거나 열리지를 않으니 날아가는 화면처럼 해보기는 어려웠고… 뭐.. 90개를 띄워도 램은 여유롭더군요. 그 외에 특별히 이상이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요.
그냥 신기해서 해보긴 했지만, 90개 창 다 닫는 거 생각보다 귀찮네요. 작업 관리자 열어서 작업 끝내기 버튼 계속 눌러서 닫기는 했지만, 안하시는 게 낫겠어요. ^^;
B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