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S9은 첫 모델 이미지 공개 뒤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휴대 플레이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며칠 전에 코원 S9의 실물을 잠시 만질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정말 잠깐 만져본 터라 소리나 기능에 대한 자세한 평은 없습니다. 오늘은 사진과 간단한 조작 동영상만 공개합니다.
외형 | 다른 MP4 플레이어에 비해 커보이긴 하는데, 심각한 수준은 아닙니다.
두께 | 조금 두꺼운 편이지만, 손 안에 잡았을 때 안정감은 더 높습니다. 뒤쪽을 반달처럼 둥글게 깎은 것도 안정감을 높이는 데 한 몫했습니다.
무게 | 사진으로 볼 때는 묵직할 줄 알았는데 너무 가벼워서 의외더군요. 목에 걸고 다녀도 될만한(?) 무게였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플라스틱처럼 가벼운 재질을 많이 썼지만, 터치부분은 전면 강화유리랍니다. 양옆은 크롬 코팅되어 있습니다.
조작 | 대부분 터치스크린 안에서 이뤄집니다. 양산 제품은 아니었으므로 반응에 대한 평은 미룹니다. 방식은 감압식이 아닌 정전압 방식입니다.
화면 | AMOLED를 쓴 덕분에 상하좌우(170도)에서 생상 반전이 일어나지 않고 깨끗합니다.
단자 | 표준 TTA 20핀입니다. 충전과 TV 아웃, 데이터 전송 모두 이 단자 하나로 해결됩니다.
헐…벌써 만지시다니….–;;;; 부럽네요….;;; 한번 괜찮다싶으면 사고픈 기기인데…음….
P.S.이글 블로거 뉴스 히트칠 예감?
엔지니어링 샘플을 잠깐 만져본거라 시판 버전은 어떨지 잘 모르겠음~
그나저나 이런 글이 히트하도록 블로거뉴스가 놔두지는 않을 듯~ ^^
디자인은 이쁜데 성능은.. 음..
하는 일 때문에 저거 나오기 5개월전에 먼저 만져본..
(5개월전이 맞나? 맞을꺼야.. -.-)
오.. 5개월 전이면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이 아닐까 한다는… ^^
오~ 이거 디자인 좋은데요.
다른 제품에 비해 뒤처지는 모양새는 아니더라고요~ ^^
벌..벌써?
잠시 만져본 것일뿐~ ^^
p3보단 역시 이녀석이 훨씬 멋져보이긴 하는데…
문제는 역시 반응 속도가 어느 수준까지 왔느냐가 관건이겠군요.
저런건 언제 써보나~망할p2 ㅠㅠ
P3도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을 거에요. 반응 속도는 역시 직접 보시는 게… ^^
저도 한번 봤으면 했던 기기인데 말이지요. 그나저나 뒷면 모서리 부분은 긁힘에 상당히 쥐약일 것 같은데요?
제 것이었으면 한 번 긁어보고 말씀드렸을 텐데 저도 잠시 만져본거라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가 없을 듯 싶어요.. ^^
무엇보다도 깃털같은 가벼움이 좋더라구요 ^^
아이팟터치도 저정도로 가벼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ㅋ
너무 가볍지 않았나요? 무게감이 없으니 존재감도 적은 것 같다는… ^^
이번에 s9을 구매했어용~ 구매전에 커버플로우 동영상에 대해 봤지만 그거 말고는 진짜 대부분 괜찮다는. 음악목록스크롤은 굉장히 부드럽다는. flash로 배경화면도 바꿀수 있고. amoled답게 엄청난 화질의 화면. 지속시간도 굉장히 길고 좋아요. 그런데 블루투스 지원이 좀 이상한듯해요. 아버지에게서 얻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는데 연결이 안되네요. 설명서에는 블루투스 ‘헤드셋’만 지원한다고 하는데….저한테 있는건 엄밀히 헤드셋은 아니라 그런것 같기도 하고. 혹시나해서 상담을 해봤는데 모델에 따라 다를수도 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확실하게 확인되면 연락준다고 했음. 암튼…꾀 좋음!
알님께서 만족하실만큼 좋은 기능을 갖고 있나 보네요. S9을 살까 하다가 너무 가벼워서 고민 중이었습니다. 블루투스 문제는 아마 AS를 통해서 해결하심이 바람직 할 듯.. 오래오래 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