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MID용 홍기 리눅스, 만만치 않네?

오늘 울트라 모바일 플랫폼 뉴스로 정신 없으셨죠? 삼성도 새 UMPC인 Q1 울트라를 선보였고 여러 업체에서 눈에 띄는 UMPC들을 내놓은 덕에 하드웨어 마니아들이 모처럼 즐거웠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런데 의외로 인텔의 새로운 울트라 모바일 플랫폼인 MID에 관련된 이야기가 적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체화된 게 없어서가 아닐까 하는 군요. 플랫폼은 있지만 제품이 없기 때문이겠지요.


그런데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오늘 문제의 홍기 리눅스가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입니다. APC 매거진이 홍기 리눅스를 넣은 정체불명의 MID 프로토타입과 아수스 R2H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홍기 리눅스 제작팀으로 받은 듯한 스크린 샷을 대량으로 공개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는 알려진 것 같지 않아 올려봅니다. 좀 재미있는 요소가 많더군요. 특히 메일이나 RSS, 메신저 등이 중국어로 나오니 좀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웹브라우저가 없습니다. 아이콘은 있는데 관련 사진이 없네요. 전에 파이어폭스를 본 것 같은데, 얼마 전 모질라 재단의 문제 때문에 빼놓은 것인지.. 음, 이러면 MID의 의미가 좀 줄어드는데 말이죠. 하여튼 보시고 판단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기리눅스의 MID UI(일단 마음에 듬)


사용자 삽입 이미지
e-메일 클라이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맵스으으으!(GPS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에뮬레이터는 안되겠니?)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2 Comments

  1. 2007년 4월 19일
    Reply

    빨간 깃발 리눅스군요. ^^

    일단 구색은 갖추어 놓았지만, 세련된 윈도나 맥용 프로그램 정도로 다듬어 지려면 시간이 필요할 듯 합니다. 리눅스 제품군들이 개인 사용자들에게 먹히지 않은 부분이 바로 그 부분인데, 이번에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 2007년 4월 19일
      Reply

      ㅎㅎ 빨간 깃발 맞습니다. ^^
      MID가 2008년을 겨냥한 플랫폼이므로 아직 시간은 있는 것 같네요. 그 사이에 UI나 각 컴포넌트를 더 가다듬는 수밖에 없을 듯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