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빗에서 재미있는 소식이 흥미로운 소식이 나왔네요. 아수스가 EeePC 701의 두 개 후속 기종 중에 하나를 전시한 모양입니다. 모델명은 ‘EeePC 900’.
아수스가 EeePC 701의 후속으로 기획하고 있던 것은 20.3cm(8인치) LCD와 22cm(8.9인치) LCD를 넣는 두 가지였습니다만, CES 때 20.3cm 모델을 내보낸 데 이어 세빗에서 22cm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CPU나 그래픽, 메인보드 칩셋이 바뀌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발표 현장에서 부팅을 못하도록 막고 있어서 아직까지 켜본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화면 크기만이 아니라 램이나 SSD 용량 등은 바뀌었더군요. EeePC 900는 1,024×600으로 표시하는 22cm 화면에 1GB램, 12GB SSD를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시간은 2.5~3시간이고요. 커진 화면 때문에 스피커는 완전히 다른 곳으로 보낸 모양이네요. 8인치 샘플은 화면 양옆에 살짝 붙여둔 듯 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더 커졌고 손받침 부분이 넓어진 덕분에 터치 패드를 넉넉하게 넣었네요. 2008년 중반에 출시 예정이고 399유로(600달러)의 가격표가 달릴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곰곰이 생각해 볼 일이 좀 있군요. 20.3cm와 22cm 두 모델이 다 나올까 하는 생각도 들고, 20.3cm 모델이 지금 나오고 있는 17.8cm(7인치) 모델을 아예 대체해 버릴 것 가능성(399달러 이상 모델)도 있을 듯 싶고, 22cm이 컴팩 2133과 붙어서 어떤 싸움을 벌일까 하는 생각도 들고… 사실 EeePC 900이 출시될 때 따라붙을 1,024×600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 EeePC 701에서도 돌아갈 수 있을런지 그게 가장 큰 관심사랍니다. ^^
덧붙임 #
1. 아무래도 휴대성과 값을 맞바꾸기에는 덩치가 좀 커져 버린 듯 한데요?
2. 자세한 스펙은 오늘 중에 발표된다고 하는데, 발표되는대로 업데이트 해놓지요.
해외에서도 35만대이상이라는 대단한 판매 대수로 인기를 끌었던 Eee PCs 701. Eee PCs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저들에게 손짓했지만 국내에 들어오면서 XP의 운영체제와 이런 저런 이유로 가격이 49..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 이번 컨퍼런스에 오시나요?? 그렇지 않으면 서울에서 그냥 담소나 나누고 싶은데요..^^ 저번에 모였던 멤버들과.. 어떠신가요??
컨퍼런스는 참여하지 않을 듯 합니다. 그냥 강남에서 뵐까요? ^^
미팅도 아니고.. 단둘이 만날까요? -_-;;
늑돌이님에게는 칫솔님이 라디오키즈님에게는 제가 여쭤보지요.. 어떻게 괜찮으신지요?? 날짜는 이번주 금요일 어떠신가요?? 안되면 다음주라도..
이번 주는 아무래도 시간이 좀 촉박한 듯 싶으니 다음주에 하시죠. 늑돌이님과 라디오키즈님께는 제가 연락을 넣어 보겠습니다. ^^;
engadget에 비교 사진이 올라왔는데 크기 차이가 거의 없는 것 같던데요? ^^
저는 그보다도 가격이 더 문제일 것 같다는.
900의 앞뒤가 더 길어졌기 때문에 결국 접은 상태에서는 폭이 넓어진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값은… 좀 안습적(?) 상황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아수스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CeBIT에서 차세대 Eee PC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새로운 Eee PC는 Eee PC 900이라는 모델 이름으로 8.9인치의 화면과 함께 1GB 메모리에 최대 12GB의 SSD를..
으흫흫 Eee PC는 가격도 그럭저럭하지만
포토샵넣으면 폭발할것같아서 그냥 포기..;;
CS 이전 포토샵이라면 어느 정도 견딜 수 있을지도 몰라요. ^^
8인치 모델은 그냥 묻히는 걸까요?
개인적으로는 덩치큰 900보다는 8인치 모델이 나와주었으면 하는데말이죠..
8인치 모델이 묻힐 지 7인치를 대체할지는 저도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8인치 모델은 목업은 나왔지만, 출시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없던터라 어떤 계획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찾아서 보았는데, 말씀하셨듯이 크기도 살짝 커지고, 두께도 아닌 것 같지만, 살짝 늘어났더군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칫솔님의 eee PC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
거의 와이브로 전용 단말로 쓴답니다. 그런대로 쓸만하지만, 오래가지는 않을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