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와 XBOX 360, Wii에 대해서 최근에 떠돌고 있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보기에 따라서 MS에 약간 부정적인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일본의 PS3 : XBOX 360의 월간 판매 비율은 5:1
시장 조사 기관인 미디어 크리에이트에 따르면 일본 내 PS3와 XBOX 360의 판매 비율이 5:1인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MS가 아무리 용써도 안된다는 이야기일까? PS3의 월간 판매대수는 1만3천493대, XBOX 360은 2천942대…
이에 대한 어느 블로거의 댓글 -> 일본의 Wii vs PS 3 판매 비율은 10:1! Wii는 한달에 11만대가 팔린다구!
XBOX 360, 8월 1일 가격 인하하고 Wii보다 싸게 판다?
전에도 인하에 대해 한번 말하긴 했지만, 또 다른 소문이 나와서 한번 더 말할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든 버전의 XBOX 360 가격 인하를 할 예정인데, 이렇게 되면 XBOX 360 코어 버전이 Wii보다 싸게 팔게 된다는 이야기.
XBOX 360 코어 199달러, Wii 249달러… Wii도 가격 내리라고 아우성 칠까? -.ㅡㅋ
XBOX 360 판매율 급감, PS3는 판매율 신장
XBOX 360의 판매율이 급감했다는 소식이다. 지난해 4분기 118만대를 팔았던 XBOX 360이 첫 회계 분기 결산 후 70만 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판매율이 61% 수준으로 감소한 것. 반면 PS3는 가격 인하 후 5개 전문 소매상의 판매율이 135%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아무리 그래도 지금까지 XBOX 360과 PS3의 북미 판매량은 470만 대 이상 차이난다. XBOX 360과 Wii의 북미 판매량은 260만 대 정도 차이를 보이는 중.
XBOX 마켓플레이스에 나타나는 윙코맨더와 슈퍼 혼두라
슈퍼 혼두라는 뭐.. 그냥 잊고, 윙코맨더 아레나가 마켓 플레이스에 떴다는 소식이다. 아직 라이브에 접속해 확은 못해봤는데 800 MS 포인트로 살 수 있다고. XBOX 라이브에서 16명의 게이머가 한 미션을 동시에 수행한다는… 간만에 조이스틱 꺼내서 접속해볼까 생각중…
코나미, 메탈 기어 온라인을 PS3로!
오늘 도쿄에서 열린 코나미 20주년 기념 파티에서 메탈 기어 온라인을 PS3로 발매한다고 공식 확인했다. 8월부터 베타 테스팅에 들어가 2008년에 런칭한다고.
PS3, USB 키보드 지원 펌웨어 1.90 발표
PS3의 새로운 펌웨어가 공개됐다. 버전 1.90. USB 키보드로 웹브라우저에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오디오 CD 업샘플링 출력(176.4kHz까지), 월페이퍼 편집, 이모티콘 사용 가능, 메모리 스틱이나 하드디스크, 캠코더 안에 들어 있는 AVCHD 형식 비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한다. PSOne이나 PS2 게임할 때 화면 조정을 할 수 있고 BD 출력 옵션이 추가되었다.
Wii, XBOX 360의 세계 판매 대수를 추월할 전망.
아래 VG 차트 이미지를 끝으로 마지막 글을 맺습니다.
흥미진진하네요 ‘ㅅ’
전대미문의 콘솔전쟁이라고 해야하나요 -ㅅ- 예전에 게임보이라든지 PS라든지는 독보적이여서 그냥 우와하고 말았는데 지금은 하도하도 많은 것들이 마구 쏟아져서 나오니까 선택의 폭도 넓어졌고요…
하지만 많아진 ‘선택’만큼이나 소비자나 발매하는 회사나 피곤해졌네요 ㄱ- 뭘 골라야 할지, 이게 잘 팔려서 효용성이 있는지 등등…
이젠 소비자도 공급자도 일심동체!!
뭐… 고르기 힘드시다면.. 로또 한방 맞으시고 다 구매하심이.. ^^
ㅋㅋㅋ 역시 로또 한방이면 다 해결이겠군요
여전히 위의 승리를 기원하며 플스3가 망해서 소니가 정신 좀 차리길 바래봅니다;
엑박은 전 도통 안땡기더라구요..
그렇잖아도 소니가 정신을 좀 차리는 모양인 듯 싶습니다만.. ^^
다들 대단하군요..이글을 읽어보면 Xbox는 내려가고있고 PS3와 Wii가 한판뜰거 같은..(…)
판매 대수로는 맞짱은 어려울 듯 해요. 이제 누가 더 소프트를 알차게 파느냐 그게 관건일듯~
Wii의 전진이 정말 멋지네요..^^;;
정말 거침없죠? ^^
칫솔님의 해당 포스트가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
1. 삼돌이가 싸진다니 제게는 기쁜 소식입니다.(단 한 게임 Mass Effect를 위해서 삼돌이를 구입할 예정;;;;;)
2. Wii는 갈수록 체감게임 위주로 가는 걸 보면 매니악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결국 Wii가 있어도 PS3나 삼돌이 중 하나를 구매할 가능성이 있네요.
3. 삼돌이의 소음, 버그 문제와 PS3의 높은 성능으로 볼 때, 지금까지는 PS3가 뒤쳐지지만 회복될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4. 최종적으로는 소프트가 중요한데 아직까지 PS3 라인업이 상당히 열악하지만 1년만 지나도 어떻게 될지 모르므로 소니의 역전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생각되네요.
제 견해였습니다. 🙂
1. 오매불망 매스이펙트시군요. ^^
2. 저도 동의합니다.
3. 역시 가격이 PS3의 문제였습니다.
4. 펄님이 기다리는 게임이 있듯이 PS3 게이머들이 기다리는 MGS4가 나온다면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을까요? ^^
좋은 자료 잘 쓰겠습니다~
어디에 쓰실지 궁금한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