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와 관련해 아거님의 30만원으로 매킨토시와 PC 동시 구입하기 라는 글을 읽다가 문득 생각이 든 것은 DivX 플레이어와 경쟁을 붙여보면 이길 가능성이 확실히 높다는 것.
애플 TV가 PC도 아닌데 성능 안나온다고 따질 수는 없어도, 미디어 플레이어의 호환성이나 부가 기능을 세세히 따져보면 확실히 장점이 많아 보인다.
하드디스크의 적은 용량이 흠이지만, 음… 그래도 XP 깔아 놓으면 동영상 호환성 하나만큼은 끝내주리라. 어차피 PC에서 돌아가는 동영상 프로그램은 빠짐없이 돌아갈테고, 그 정도 스펙이면 온갑 잡다한 것 재생하는 데 모자람은 없어 보인다.
애플 TV는 우리나라에서 31만9천원.. 괜찮다 싶은 DivX 플레이어가 하드디스크 빼고 30만원 안팎이니 맥 OS X 깔고 부트캠프 깔고, 윈도 XP 까는 정도의 수고만 해주면 저녀석보다는 낫겠지..
애플 TV라는 녀석.. 의외로 다뤄줄만한 녀석일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이 녀석 기사 쓴다고 지면 잡아 놨는데, 마감 전까지 출시가 될지 가물가물하다.
나보고 어쩌라는 거니? -.ㅡㅋ
이거.. iTunes 를 PC에 설치해야만 동기화해서 쓸 수 있는거죠??? … iTunes 가.. 마음에 안드는 관계료…전 별로 정이 안가네요… ( iTunes 때문에.. iPOD도 팔아버린..–; )
ㅎㅎ 출근 전에 댓글을 발견했네요. ^^
제가 말하려던 것은 윈도를 깔았을 때 PC 모드에서의 영화 재생이었습니다. 견습마법사님처럼 아이튠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소프트웨어를 통해 컨텐츠를 관리하는 건 저도 반대합니다.
그냥 쉽게 30만원짜리 미니 PC라고 생각하시면 어떠실지요?
제겐 여전이 가깝고도 먼 당신… 애플;;;
SuJae님뿐 아니라 아마도 대한민국 자체가 애플과는 가깝고도 먼 사이가 아닐까요? -.ㅡㅋ
메모리와 하드를 올리려면 결국 도시락맥 가격에 근접한다고 생각했는데, “괜찮다 싶은 DivX 플레이어가 하드디스크 빼고 30만원 안팎”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뭐 그런대로 나쁘지 않군요. (전 DivX플레이어라는 것을 처음들어봅니다…)
애플 TV관련글로는 BW의 테크컬럼니스트의 리뷰 첫 대목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The best thing about Apple TV is that it tries to do for video what the iPod has done for music. The worst thing about Apple TV is that it tries to do for video what the iPod has done for music.”
읽어보시면 아주 좋은 관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tinyurl.com/327qvv
애플TV가 아이튠 스토어의 확장, 주문형 비디오와 음악 산업을 위한 가정용 단말로 나왔다지만, 역시 제한된 컨텐츠의 수는 독이 될 수 있겠군요. 더구나 HD 출력을 하면서 HD 컨텐츠가 없고, 주문형 케이블 HDTV처럼 다룰 수 없다는 건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편할 것 같습니다.
기사 말미에 애플 TV에서 쓸 수 있는 DVD 플레이어를 기대하는 듯이 썼는데, 저라면 해킹한 애플 TV에 XBOX 360 HD DVD를 꽂을 텐데요. HD 영화를 위해서 말이죠. ^^
아.. DivX 플레이어는 아마도 그곳에서는 통하는 용어가 아닌가 보네요. DivX나 XviD 코덱으로 만들어진 동영상을 재생하는 장치를 일컫는데 대개 DivX 플레이어나 디빅 플레이어로 부르지요.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영상을 담아 거실에서 보도록 만든 작은 장치로 요즘은 네트워크로 연결하거나 HDTV 녹화까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는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 호환성이 PC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http://hypertext.tistory.com/entry/%EB%A7%A4%ED%82%A8%ED%86%A0%EC%8B%9C%EB%A1%9C-%EB%B3%80%EC%8B%A0%ED%95%B4-%EB%B2%84%EB%A6%B0-%EC%95%A0%ED%94%8CTV
….대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0만원에 맥 장만 해볼까..-0-;;…..
(램 업그레이드가 가능할까요?^^)
아 견습마법사님. 또 다른 방법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애플 TV에서 하드를 빼 인텔 맥에 연결한 뒤 OS X와 부트 캠프, 윈도를 까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애플 TV에 필요한 커널을 수정해 주는.. -.ㅡㅋ
(그러고보니 애플 TV만 나오면 바로 작업할 준비를 마쳤다는.. ^^)
램은 아마 온보드형이라 업그레이드는 힘들지 않을까요? 물론 모듈을 떼어내고 더 큰 모듈을 붙인다면 가능할지도…
생각은 mini맥이 450불하는데, 그냥 10만원 더주고 컴터를 장만하는게… 하드도 더 크고,
가끔 세일같은것도 하던데;;;;
맥은 presentation을 위해서 나온것 같아요.
프리젠테이션하는거 보면 정말이뻐..
음.. 거긴 450불이라도 여긴 훨씬 비싸잖어~~ 제발 미국에서 염장좀 지르지 말아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