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S에서 즐기는 구글 랩스의 실험작들

넥서스S는 여러 가지 구글 응용 프로그램이 깔려 있습니다. G메일과 캘린더,구글 토크, 음성 검색, 구글 지도, 유투브 등 스마트폰을 쓸 때 도움이 되는 서비스형 앱이 설치되어 있지요. 이러한 앱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특징을 말하는 매우 중요한 것이지만, 이 밖에 구글은 상당히 많은 실험적인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게 한 둘이 아니지만, 넥서스S에 깔아서 즐길만한 구글랩스의 재미있는 실험작들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는 운영체제를 알리기 위해 초기부처 안드로보이라는 귀여운 로봇 캐릭터를 내세웠습니다. 뚱뚱한 몸뚱이에 짧은 다리를 가진 이 녹색 캐릭터는 지금 안드로이드와 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친숙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만들기는 바로 이 녹색 캐릭터를 아기자기하게 꾸미면서 자기만의 캐릭터로 만들 수 있는 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상시 실오라기 하나 걸치고 있지 않은(?) 안드로보이지만, 안드로이드 만들기에서는 위아래 옷이며 신발이며 안경, 시계 같은 액세서리를 이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피부색은 물론 머리카락과 수염의 모양과 색깔을 바꿀 수 있고, 몸통와 다리, 팔, 얼굴의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마음대로 조절하면서 신체적 특징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쉽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안드로이드 캐릭터는 이미지로 저장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하거나 자기만의 프로필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갖고 놀기 좋은 앱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apps.androidify&feature=search_result


유투브 리모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이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넥서스S에서도 즐길 수 있지요.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는 유투브를 조금 더 큰 화면에서 보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노트북 화면이나 PC 모니터에서 보려면 유투브에 접속해 그 동영상을 또 찾아야 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 유투브 리모트를 이용해 보세요. 유투브 리모트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영상을 노트북이나 PC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는 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앱을 쓰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앱을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기에 앞서 PC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고 유투브(http://www.youtube.com)에 접속해 넥서스S에서 쓰고 있는 안드로이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www.youtube.com/leanback 을 입력해 접속한 다음 넥서스S에 설치한 유투브 리모트를 실행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브라우저에서 유투브 리모트가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뜨는 데, 이때부터 이용자가 선택하는 동영상이 화면에서 재생됩니다. 동영상 재생될 때 넥서스S를 옆으로 눕히면 좀더 다루기가 편할 겁니다. 노트북을 TV에 연결한 뒤 큰 화면으로 유투브 동영상을 볼 때 쓰면 좋을 겁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ytremote&feature=search_result


스코어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매일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열립니다. 축구, 야구, 배구, 농구 등 우리에게 익숙한 수많은 경기가 진행되지요. 하지만 모든 결과를 한 순간에 보기는 힘듭니다. 매일 아침마다 뉴스를 뒤적이며 관심이 가는 스포츠 경기 결과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써야 하는 게 아쉽습니다. 이럴 때 쓰는 앱이 스코어보드입니다. 스코어보드는 말그대로 스포츠 경기 결과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코어보드를 쓰려면 먼저 각 종목과 그 종목이 진행되는 리그를 골라야 합니다. 이를 테면 자동차 경주라고 해도 F1인지 인디카인지 지정해줘야 하는 것이죠. 축구도 EPL인지 K-리그인지 정해야 합니다. 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스포츠 경기와 리그를 정하려면 설정 버튼을 누른 뒤 select league를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리그 아이콘을 터치한 뒤 그 경기가 있던 날로 이동하면 해당 경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쓰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딱히 특징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여기에 실시간 문자 중계라도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더군요.


다운로드 링크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apps.scoreboard&feature=search_result


구글 고글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증강 현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지만, 실제로 증강현실 앱을 계속 쓰는 이들은 드뭅니다. 스마트폰을 들어 허공을 비추면 화면 안에 각종 정보들이 나타나는 게 신기하기는 해도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는 게 힘들기 때문이지요. 차라리 여행지나 특정 사물에 대한 정보를 곧바로 알려주는 게 더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구글 고글스는 특정 제품이나 예술 작품, 글씨, 여행지 등을 찍은 사진을 분석해 그 사진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글스 역시 쓰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어떤 것이든 사진을 찍은 다음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이 그림이든 제품이든 글자든 상관은 없는데요. 단지 잘 알려지지 않은 사물이나 지형이라면 검색이 어렵거나 그냥 유사한 정보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아직 한글 서비스가 안된다는 것이고요. 그래도 이런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수록 원하는 정보를 좀더 쉽게 찾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키워주기에 한번쯤 즐겨볼만한 실험작인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apps.unveil&feature=search_result

덧붙임 #

이 밖에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google.inc로 검색하면 구글이 만든 더 많은 실험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8 Comments

  1. 2011년 3월 31일
    Reply

    험 저겨 님하… 저도 이거 쓸라고 했거덩요~ 유투브 리모트
    저 이제 뭐 쓰라고 그러셈~

    • 칫솔
      2011년 4월 3일
      Reply

      그거 말고도 쓸 거 많을 텐데? ^^

  2. 2011년 4월 1일
    Reply

    참 재미있는 것들 많이하는 회사 같습니다. ㅎㅎㅎ 고글스는 재미있게 쓰는 중입니다 ㅋㅋㅋ

    • 칫솔
      2011년 4월 3일
      Reply

      ㅎㅎ 네, 고글스는 발전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가 될 것 같네요.

  3. AA
    2011년 4월 1일
    Reply

    휴대폰 장만하려 하는데 엑스페리아 아크하구 넥서스s중에 어떤게 더 낳을가요,,,

    • 칫솔
      2011년 4월 3일
      Reply

      단호하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선택이나 이용 조건 등을 말씀해주셔야 답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4. 2011년 4월 3일
    Reply

    안드로이드는 역시 녹색 녀석이 가장 귀여워 보이는군요 ㅋ

    • 칫솔
      2011년 4월 5일
      Reply

      그런 것 같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