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아시아에 배움의 기회를 되찾아주는 블로거 프로젝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 또는 가족이 아닌 남을 돕는 것, 쉬운 일은 아닐겁니다. 작은 실천이 큰 도움이 된다고는 말하지만 실제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또한 돕는 방법을 몰라 고민했던 적도 많았지요. 그런데 블로그를 통해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지난 여름, 물난리로 고통을 겪고 있는 서남 아시아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되찾아주는 블로그 1004데이 프로젝트가 오늘부터 시작되고 저도 이에 동참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취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서남아시아에는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국지성 호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가난해서 그 곳을 떠나지 못합니다. 비가 내리고, 이들은 떠나지 못하고, 다시 비가 내립니다. 비는 다시 가족과 친구와 집을 삼켜버립니다. 그래도 이들은 가난해서 떠나지 못합니다.


이 악순환을 어떻게 끊을 수 있을까요? 자선은 아닙니다. 그것은 받는 사람을 불쌍하게 만듭니다. 교육입니다. 교육은 스스로 당당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놀랍게도 200만원이면 공부방이 마련되고, 2000만원이면 어엿한 학교가 생깁니다. 교육을 통해서 그 부모가 겪었던, 그 부모의 부모가 겪었던 지긋지긋한 고통의 되물림으로부터 아이들을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노력이 모여, 위대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와 블로거 그리고 기업이 그 작은 일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과 블로거가 기부한 물건을 블로그에서 판매합니다. 그 판매금액의 전부가 학교설립에 사용됩니다. 여러분의 착한 소비가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


서남 아시아의 상황에 대해서는 http://happylog.naver.com/beautiful/H000000013647 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과 블로거가 함께 참여합니다. 1004시간 동안 기업이 후원한 물품을 태터앤미디어 파트너 블로그를 통해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서남아시아에 기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기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은 이 판매를 통해 얻는 금전적인 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이들 블로그에서 파는 물건들은 시중가보다 약간 더 싸고 배송비도 들지 않는 만큼 구매자에게도 조금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기업 후원 물품 외에 참여 블로거 중에는 자발적으로 자기가 갖고 있는 물건을 팔아 기부에 동참하기도 합니다. 저도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정도를 내놓을까 생각 중입니다. 이전에 내놨던 것 중에서 아직 팔리지 않은 것의 가격을 조금 내려서 다시 공지하려고 합니다. 빠르면 오늘, 늦어도 월요일쯤 공지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프로젝트에는 모두 25명의 블로거가 참여합니다. 이들의 블로그에서 위 후원 업체의 제품을 팔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마다 물목이 모두 다를 수 있는 만큼 각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어떤 물건들이 올라오는지 살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1004데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25 블로거들


웹초보 http://www.choboweb.com/
bruce http://brucemoon.net/
레이 http://www.raytopia.net/
JK http://lifedaegu.com/
양깡 http://healthlog.kr/
미상유 http://misangu.tistory.com/
5throck http://mbastory.tistory.com/
먹는언니 http://www.foodsister.net/     
김현학 http://kimhyunhak.com/
다나루이 http://danalouis.com/
슬픈하품 http://hapooms.com/
문성실 http://moonsungsil.com/
소금이 http://sogmi.com/
sexydino http://sexydino.com/
끄루또이 http://russiainfo.co.kr/
버섯돌이 http://mushman.co.kr/
버트 http://dazizima.com/
마래바 http://www.hansfamily.kr/
inuit http://inuit.co.kr/
칫솔 https://chitsol.com/
더링 http://thering.co.kr/tt
아크몬드 http://archvista.net/
마루 http://www.designlog.org/
그만 http://ringblog.net/
라디오키즈 http://www.neoearly.net/ 


덧붙임 #


1. 우리나라도 어려운데 다른 나라를 돕느냐는 곱지 않은 시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 이 후원이 언젠가는 우리에게 돌아오리라 믿습니다.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27 Comments

  1. 2008년 11월 1일
    Reply

    아름다운가게, 태터앤미디어, INIP2P에서 주관하는 1004데이 캠페인에 저도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1004시간동안 위 3개 업체가 똘똘 뭉쳐서 후원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구요 우리 블로거들은 그 인프라를 바탕으로 후원물품이나 개인적으로 판매할 물품을 판매하는거지요. 이렇게 되는거지요. 서남아시아에서는 200만원이면 공부방이 생기고 2,000만원이면 학교가 생긴답니다. 공부를 해야죠. 공부를 해야 가난의 되물림에서 벗어날 수 있..

  2. 2008년 11월 1일
    Reply

    제가 속해 있는 태터앤미디어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1004 프로젝트를 합니다. 취지 태터앤미디어의 설명을 인용하겠습니다. 서남아시아(인도, 네팔, 방글라데시)에 거쳐있는 갠지스와 브라마푸트라 강하 유역은 세계에서 재난 발생 확률이 가장 높은 지역중 하나입니다. 매년 6-9월간 이 지역에는 연간 강수량 80% 이상에 달하는 장마성 푹우가 내립니다. 이로인해 수천명이 목숨을 잃고 집과 농토, 가축들이 하루 아침에 물 속으로 사라집니다. 특히 이 지역의..

  3. 2008년 11월 1일
    Reply

    포스트로 말씀 드렸듯, 서남아 돕기, 그중 교육 선물하기를 위한 아름다운 가게와 태터앤미디어의 1004 이벤트가 오늘 시작입니다. ^^ 이왕 돕는거 쇼호스트 좀 하지요. 1. 몰스킨 다이어리 두 말 필요없는 간지 철철 몰스킨입니다. 제가 쓰고 있어서 압니다. 그냥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몰스킨은 희한하게도 감성의 코드에 닿아 있습니다. 프랭클린 같은 플래너 계열이나, 오거나이저 계열의 논리나 효율성은 없습니다. 그런데, 손에 딱 달라 붙는..

  4. 2008년 11월 1일
    Reply

    멋져요 >.< 많이 팔렸음 좋겠네요..ㅎㅎ

    • 칫솔
      2008년 11월 1일
      Reply

      그러게요. 많이 팔리기를 바라기는 하는데… ^^

  5. 2008년 11월 1일
    Reply

    난 글을 잘못 읽어서
    블로그를 거래하는 줄..–;;

    • 칫솔
      2008년 11월 1일
      Reply

      ㅋㅋ 이 블로그 팔면 얼마나 할까요? ^^

  6. 2008년 11월 1일
    Reply

    아니 그닌까…
    저도 TNM 파트너 하고 싶어 죽겠는데 안받는 다자나요.ㅠ.ㅠ
    저는 봉사를 위한 모든 준비가 되어 있씁니다!

    저를 파트너로 받아 주실라우? TNM?!?

    • 칫솔
      2008년 11월 1일
      Reply

      저도 파트너일뿐인걸요.. 아마도 하방이님이 명확한 주제의 블로그를 하시면 파트너가 되어 달라고 간청하지 않을까요? ^^

    • 2008년 11월 2일
      Reply

      애행.. 근데 명확한 주제를 못잡겠어요 ㅠ.ㅠ

      특색 없는게 컨셉인 특색이라서

      명확한 주제를 잡으면 그외 주제는 포스팅을 못할것 같아서 빈도도 떨어지는게 좀 두렵고 해서 아직은 초보 블로거니 이대로 가야는 하지만 또 이러면 안되구 …..

    • 칫솔
      2008년 11월 2일
      Reply

      가장 재미있게 쓸 수 있는 게 가장 오래 간답니다. 하방이님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살피시고, 그 관심의 대상이 오래가는 것인지 살펴보세요. 성급하게 결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로깅을 하고, 소통하면서 천천히 찾으셔도 된답니다. ^^

  7. 2008년 11월 1일
    Reply

    오늘 바자회는 평소 진행하는 버마 이주노동자 윈나잉우씨를 돕기위한 것이 아니라 서남아시에서 매해 수해를 입고 항상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행사입니다. 이 서남아시에서는 매해 수해를 입지만 가난으로 인해 떠나지 못하고 있으며 이 고통이 아이들에게도 세대를 넘어 전달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단순한 자선만으로는 이들을 도와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주고 제대로된 교육의 기회를 주는 것이 이 악순환을 근..

  8.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아버지로써 세계 도처에서 들려오는 어린 아이들의 고통스런 현실을 접할때마다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적은돈이지만 어려운 아이들을 도와주는 단체등에 매달 후원을 하고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부터는 블로그에 달린 덧글 수(x 100원)를 정산해서 연말에 특정단체에 송금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고는 안도의 한숨을 쉬곤 합니다. ‘그나마 금년에도 사람다운 짓을 했구나’라구요. 어찌보면 개인적인 안도감을 느끼기 위해 후원이란 수단..

  9. 2번째 1004 프로젝트 판매물입니다. 제게 필요없는 물건이다보니 이렇게 좋은일 할수 있는 기회를 통해 좋은 분께 드리려구요 링크시스의 PCMCIA 타입 무선랜카드 WPC54G 입니다. 802.11G 까지 지원하구요, 자세한 설명은 이곳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01060004&nv_mid=1100018865&ani=0&tc=3 경품으로 받은 물건이며 포장도 뜯..

  10. 지난 번에 블로거로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해왔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2008/10/15 빈곤 탈출법 두 가지, 교육과 취업[Blog Action Day] 2008/10/13 블로그 액션데이 2008 참여, [빈곤]과 [기부]를 생각하다 2008/10/01 블로거로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 11월 1일부터 태터앤미디어 파트너 블로거들과 아름다운가게가 손을 잡고 학교를 지어 빈곤층에게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

  11. 2008년 11월 2일
    Reply

    저두 고등학교 시절 선생님 말씀이 생각나네요.

    아무리 선진국이라도 못사는 사람은 항상 있는거라고 우리나라보다 못사는 나라를 도우는 것이 더욱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 칫솔
      2008년 11월 2일
      Reply

      어느 나라 사람을 돕든 모두가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면 그것으로 좋은 게 아닐까 해요. 이토님도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

  12. 2008년 11월 2일
    Reply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블로거들이 뭔가를 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니 멋집니다 🙂

    • 칫솔
      2008년 11월 2일
      Reply

      블로거가 되고서 이 같은 일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도 기쁘답니다. ^^

  13. 1004DAY! 저는 2004년부터 블로그를 해 오면서 브랜드 구축, 광고 수입 등으로 직/간접적인 이득을 봐 왔습니다. 하지만 부끄럽게도 블로그를 통한 정보의 공유 이외에 남에게 무엇인가 배풀었던 기억은 거의 없네요. 하지만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바로, 아름다운가게, 태터앤미디어, INIP2P에서 1004DAY라고 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블로거나 후원 업체로부터 상품을 후원받아서, 사람들에게 판매한 금액 전부를 서남..

  14. 지난 8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의미있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었습니다. [새로운소식] – 파워블로거와 함께 하는 특별한 나눔 활동 [새로운소식] – 즐거운 나눔 활동, 다양한 모습으로 퍼져 나가기를.. 네이버의 블로거와 함께 진행했던 아름다운 기부를 이제 또 다른 블로거들과 함께 만들어가게 될 기회가 생겼네요. ^^ 이름하여 1004 Day 캠페인 입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 받고 있는 서남아시아의 사람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자그마..

  15. 2008년 11월 3일
    Reply

    지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파워블로거 행사에 이어서 11월 1일부터 태터미디어와 천사데이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태터미디어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블로그 세상 캠페인 – ‘1004 DAY’, 블로그 나눔을 통한 학교 지어주기 – 착한 행사를 알리고 홍보해주던 그간의 온라인 나눔활동은 그동안에도 시행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천사데이 캠페인은 상당히 적극적인 개념의 착한 행사입니다. 블로거들이 자신의 개인 블로그를 통해서 1004시간 동안..

  16. 2008년 11월 3일
    Reply

    몇 해전 크리스마스에 찾아든 서남아시아의 해일을 기억하시나요? 서남아시아는 해일 외에도 상습적인 수해 등 천재지변으로 커다란 고통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최근 이런 서남아시아를 돕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 중입니다. 1004DAY라는 이름의 이 행사는 아름다운 가게와 기업, 블로거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기업과 블로거가 기부한 상품을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판매하고 이렇게 발생하는 수익을 모두 모아 서남아시아에 학교를 짓는 운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17. 서남아시아 수해지역 아이들에게 교육을 선물할… 문성실닷컴에서 앞으로 하게 될 이벤트들에 대한 공지입니다… 지금 저를 비롯해서 태터앤 미디어에서는 여러명의 블로거 분들이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고 계십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한 공지는 여기… http://blog.tattermedia.com/85 여기서 와닿는 말이 있는데요… 불쌍한 사람들을 단순히 자선을 통해 돕는다는 것은 그것을 받은 사람을 더 불쌍하게 만든다는 것… 대신에..

  18. 원래 포스팅을 빨리 해야 하는데 이런저런 업무로 인해 포스팅이 늦게 된 것 같습니다. 그간 블로그스피어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저도 이번 1004 Day에 블로그스피어의 한 일원으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캠페인에 포스팅을 올리셔서 다 알고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이번 행사는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서남아시아 분들을 돕기 위한 행사입니다. 작은..

  19. 2008년 11월 6일
    Reply

    몇달 전 네이버 파워블로거들과 나누었던 소통의 추억이 아직도 새롭습니다. 그것도 스프링노트라는 아주 낯선 툴로 소통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천사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26분의 파워블로거 분들께 꼭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냥 당신들 참 좋은 일 하는겁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이야기 예상하셨지요? 아닙니다. 그런 이야기는 이미 많이들 들으셨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ㅎㅎ 그때 블로거들과 소통하면서 참 많은 생각을 했는데요. 모금성과 측면에서는 좀 위험..

  20. 2008년 11월 6일
    Reply

    요즘 블로그스피어에 1004(천사)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와 태터앤미디어, INIP2P는 상습적인 수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서남 아시아 지역에 아이들이 공부를 할 수 있는 학교를 지어주는 1004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후원한 물품이나 블로거가 기증한 중고물품을 블로거를 통해서 판매하고, 판매수익 전부를 서남아시아 학교 건설에 기부하는 아름다운 행사인데.. 저도 이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태터앤미디어에서 파트너들의 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