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 빌립, UMPC 시장 뛰어드나? (하반기 출시 예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처 : http://www.pocketables.net/2008/01/vilivs-umpc-rev.html 이 링크를 따라가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수정 : 2008년 1월 9일 오후 1시 15분에 유경테크놀러지 측에 확인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수정 : 1월 9일 오후 6시 20분에 유경측의 요청으로 출시 관련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유경에서 CES에 선보인 것이 X5와 X7 두 가지 뿐인 줄 알았더니 다른 게 더 있었나 봅니다. 아직 공식 자료가 오지 않았는데, CES에 유경 빌립 UMPC가 나타난 듯 하군요. PMP 업체들이 UMPC로 사업 확장 또는 전환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경도 빌립 브랜드의 UMPC를 내놓는 게 새삼스럽지는 않지만, 뜬금 없는 소식이라 눈길이 가기는 합니다.


유경에서 선보인 모델은 두 가지입니다. HTC Shift 같은 슬라이드형과 삼성 Q1 울트라 또는 와이브레인 B1처럼 키보드를 좌우로 분리한 모델입니다. 크기로 따지면 B1과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작동 사진이 없는 것을 보니 목업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제원은 나온 모양이네요. 한글 자판이 눈에 띄는 걸 보니 확실히 우리나라에서 가져간 게 맞나 봅니다. ^^ 비스타 뿐만 아니라 XP와 리눅스까지 모두 돌릴 수 있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 성능일지 짐작할 수가 없으니 아쉽네요.
































CPU:


1.86GHz 인텔 실버손


:


512MB, 1GB DDR2 SDRAM (533MHz)


운영체제:


윈도 비스타, 임베디드 XP, 리눅스


저장장치:


30GB, 60GB 하드디스크


표시장치:


고선명 4.8인치 터치스크린(1,024 x 600)


무선연결:


802.11b/g 무선 , 블루투스2.0, GPS (SiRF Star 3)


(HSDPA/WiBro/WiMAX 옵션)


카메라:


뒤로 하나씩


배터리:


착탈실, 7시간 이상 비디오 재생


무게:


1.2 pounds

덧붙임 #
유경테크놀러지 측에 따르면 현 제품은 출시 예정을 앞둔 완성품이며 실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다만 UI에 대한 부분에 대해 개선할 점이 남아 최종 출시 때 CES 출품 제품의 일부가 바뀔 수 있다는군요. 출시 예정일은 2월, 값은 미정입니다.

덧붙임 #2
출시와 관련해 유경측의 착오로 잘못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유경 UMPC는 오는 7월 이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개발 중으로 CES 출품 제품은 7인치 버전만 작동하고 4.8인치 버전은 아직 작동하지 않는 목업이라고 합니다. 앞서 잘못된 소식을 접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0 Comments

  1. 2008년 1월 8일
    Reply

    유경테크놀로지스가 차세대 PMP ‘빌립 X5 시리즈’를 공개했다. 베이직팩인 ‘X5 AIO’, 전자사전이 탑재된 ‘X5 DIC’, Wi-Fi가 내장된 ‘X5 VANT’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유경은 PMP 최초로 알케미 Au1250..

  2. 빌립(Viliv) 시리즈로 PMP와 네비게이션 분야에서 유명한 유경 테크놀로지가 CES 2008에서 UMPC 2종류를 공개하였습니다. pocketables.net에 따르면, 두 제품 다 인텔의 멘로(Menlow)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

  3. 2008년 1월 8일
    Reply

    저는 두번째 제품이 좋습니다. 키감 좋게 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트랙백이 안 쏴져서 수동 트랙백 남깁니다.
    http://lazion.com/2511197

    • 2008년 1월 8일
      Reply

      HTC Shift와 비슷한 모델을 말씀하시는 거지요? 저도 개인적으로 바라긴 합니다만, 무엇보다 값이 좀 착했으면 좋겠네요. ^^

  4. 2008년 1월 9일
    Reply

    어헛… 2월입니까…? 빠르군요.

    • 2008년 1월 9일
      Reply

      유경에서 착각했답니다. 하반기에 출시된답니다. 잘못된 소식 알려드려 죄송합니다. ㅜ.ㅜ

  5. 2008년 1월 10일
    Reply

    너무 갑작스런 소식이라 놀랬네요..-_-;
    PMP P2이후로는 그렇다할 제품을 못내놓았는데…UMPC시장으로 뛰어들어갔을줄은..ㅎㅎ

    • 2008년 1월 10일
      Reply

      P2 이후로는 업그레이드 제품과 내비쪽 신제품만 내놓고 있었답니다. UMPC 내놓으면 나쁠 건 없지요. ^^

  6. xyz
    2008년 1월 17일
    Reply

    유경 빌립 p2 예약구매했다가 반품해버렸죠. 거의 두달가까지 지연된거는 참을수 있었지만, 그러고도 나온 제품의 완성도는 안습이었습니다. 그 뒤로 pmp는 쳐다보지도 않는다는.. 터치센서도 역시 아주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 2008년 1월 17일
      Reply

      사람이나 제품이나 언제나 첫 느낌이 중요한데 xyz님께 p2는 그런 좋은 느낌을 주지 못했군요. P2가 아니라도 다른 업체의 좋은 물건을 만나셨기를~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