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처럼 통신 요금을 비교하는 ‘스마트 초이스’

대부분 스마트폰을 할인 받기 위해 이통사 대리점에서 제안하는 요금제를 쓰고 있을 것이다. 실제로는 내게 필요한 만큼의 음성, 문자,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요금제가 아니라 올인원 중심으로 된 좀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다. 그것이 낭비인 줄 알지만 스마트폰, 휴대폰을 좀더 싸게 사기 위해선 대리점에서 내세우는 조건을 따르지 않는 방법은 없다.


현실적으로 고급 스마트폰을 싸게 사려면 이 같은 제도를 벗어날 방법이 없지만, 만약 중고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으로 더 값싸게 통화나 데이터를 쓰려는 이들이라면 분명히 더 싸게 쓸 수 있는 요금제를 더 쉽게 알기를 원할 것이다. 이를 테면 통화만 많은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뺀 요금제라던가, 데이터 소모량이 많은 이들에게 음성이나 문자를 뺀 요금제 같은 것 말이다. 3G 요금인지 LTE 요금인지, 약정을 걸 수 있는지 없는지 조건에 맞춰 이통 3사의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요금제를 찾아야만 했다. 하지만 이제는 이통사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이 한 곳에서 간편하게 자기가 원하는 조건의 요금제를 설계할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겼다. 마치 모든 전자제품을 비롯한 각종 상품의 가격 비교를 통해 값싼 제품을 살 수 있는 다나와처럼 통신 요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열린 것이다. 그것이 스마트 초이스의 요금제 추천이다.


이통사 요금 비교
요금제 추천은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각 이통사마다 어떤 통신 요금을 쓸 수 있는지 알려준다. 나이와 복지 혜택, 통신 서비스와 약정기간, 음성, 문자, 데이터 소모량 등을 간단히 지정한 다음 요금제 검색 결과를 누르면 이통사에서 서비스하는 가장 값싼 요금제를 찾아내 모두 보여준다. 특히 가장 값싼 으뜸 요금제와 그 뒤에 값싼 버급 요금제를 나눠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산출 내역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어떤 요금제로 구성된 것인지, 할인 금액은 얼마인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통사 요금 비교
단순히 올인원 요금제가 아니라 가장 값싼 기본료와 부가 요금제 등을 조합한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이통 3사의 요금제 뿐만 아니라 MVNO(알뜰폰) 사업자 요금제도 함께 볼 수 있어 흥미롭다. 다만 워낙 MVNO 사업자가 많은 만큼 모든 요금제를 다 파악하지는 못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자를 검색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중이다.


이통사 요금 비교
물론 스마트초이스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 카메라 같은 장치를 위한 요금제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데, 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 준비는 마쳤으나 이번 스마트 초이스를 공개할 때는 반영하지 못했다. 더불어 새로운 요금제가 나왔을 때 빠르게 그것을 얼마나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느냐에 대한 우려도 없지는 않으나 통신사의 연합체인 한국 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이 서비스하는 만큼 새로운 요금제를 반영하는 속도는 결코 느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통사 요금 비교
사실 스마트초이스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기능은 이러한 요금제를 비교하는 스마트 가이드 뿐만 아니라 약관 가이드다. 이는 유무선 통신사의 약관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동 사항을 파악할 수도 있고, 이용자가 약관 변경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변경 사항을 메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입은 주민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e메일 주소만 있으면 충분. 이밖에도 이통 서비스를 이용할 때 꼭 알아야 할 정보와 각종 조회 서비스도 이곳에 모여 있으므로 이통 요금에 관해 너무 어려워서, 또는 너무 복잡해서 쓰기 힘들었던 이들은 한번 들러보길 바란다.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2 Comments

  1. 브릴리언츠 BD팀 유지현 과장
    2012년 12월 19일
    Reply

    안녕하세요? 칫솔 블로거님!

    저희는 다음 스마트티비를 제조하는 브릴리언츠라고 합니다.

    이렇게 메일을 드린 이유는 폐사에서 지난 주 15일 출시한 다음티비 32인치형에 대한 블로거님의 리뷰기사등을 요청 드리기 위하여
    메일 드립니다.

    본 제품은 특이하게 일반TV용 칩셋이 아닌 모바일용 칩셋을 사용하여 스마트보드를 개발하였습니다.
    ARM 계열의 A5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GPU도 탑제를 하였고 DTS인증 또한 획득한 제품입니다.

    매우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에 대한 리뷰등이 가능하실런지요?

    진행이 가능하시다면 리뷰에 필요한 32인치형 제품을 준비 예정입니다.

    진행 가능하시다면 세부 내용은 다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좋은 방향으로 검토 하시어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칫솔
      2012년 12월 20일
      Reply

      연락을 드려야 하는 데 정보가 없네요. 다른 방법으로 연락드리지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