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업만으로 3DTV의 완벽한 동반자 된 PS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 일본에 있는 동안 플레이스테이션3(이하 PS3)와 관련한 두 가지 소식을 들었습니다. 한 가지는 블루레이 3D 재생을 할 수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3.50)가 곧 진행될 것이라는 것과 3DTV를 위한 사진 앱인 플레이메모리즈(PlayMemories)를 지금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이었죠.


한국에 돌아와 잠시 쉬고 있다가 추석 연휴에 PS3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연말쯤에 될 줄 알았더니 소문대로 지금 펌웨어를 풀었더군요. 3DTV를 갖고 있는 이들에겐 필수 펌웨어입니다. 이제 PS3로도 블루레이 3D 영화를 볼 수 있게 된 것이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펌업을 하고 블루레이 3D 영화를 넣어 곧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타이틀은 ‘하늘에서 음식비가 내린다면’ 이었는데요. 처음 타이틀을 넣고 3D 모드로 재생하니 이전과 마찬가지로 3D 플레이어와 3DTV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더군요.


재생을 멈추고 설정으로 돌아가 디스플레이 설정을 뒤적이기 시작했습니다. 3D 관련 항목이 없어 그냥 디스플레이 설정을 처음부터 다시했는데, HDMI와 1080P 세팅 이후 3D에 대응하는 TV를 감지했다는 새로운 메시지가 뜨더군요. 그리고 화면 크기를 지정하라는 문구가 출력됐습니다. 그 뒤에 다시 재생해보니 TV도 3D 입체 재생 모드로 자동 세팅되더군요. 이제 3D 플레이어는 따로 필요 없게 됐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지 리모컨이 아닌 패드로 컨트롤하는 게 낯설긴 하지만, 그래도 챕터나 빨리 감기에서는 오히려 패드가 편한 부분도 있네요. 아무튼 펌업만으로 몇십만원짜리 블루레이 3D 플레이어 사는 값은 아낀 것 같은 기분이네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펌업을 했으면 플레스테이션 스토어에 들어가 플레이메모리즈를 꼭 다운로드하세요. 얼마 전 동경게임쇼(tokyo game show)에서 처음 이것을 봤을 때 ‘대박이다!’ 했던 PS3용 사진 뷰어 앱인데요. 기본 포토 갤러리와 달리 플레이메모리즈는 3DTV에 대응하는 3D 사진 뷰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뷰어는 3D 입체 안경을 쓰고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입체감이 느껴지는 메뉴 화면을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3D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소니 알파 넥스(Alpha Nex) 시리즈로 찍은 파노라마 3D 사진도 감상할 수 있고, 자동 확대와 슬라이드쇼 등으로 사진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네요. 이 앱으로 지금까지 잠자고 있던 파노라마 3D 사진들을 꺼내어 봤는데, 확대를 해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터라 앞으로 자주 써먹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PS3용 3D 게임만 좀더 늘어나면 PS3의 활용도는 더 늘어날 것 같네요.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3D 게임이 모토스톰 3D외 1개 뿐이어서 게임 쪽에는 여러 모로 아쉽지만, 동경게임쇼에 출품한 여러 3D 입체 게임이 본격 출시되면 분위기는 많이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이러한 게임을 좀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3D 게임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것도 필요해 보이네요.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2 Comments

  1. 2010년 9월 24일
    Reply

    저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지만
    3D 디스플레이와 타이틀이 없어서 그저 손만 빨고 있네요. ㅎㅎ
    싼 모니터라도 구입해야 할 까봐요. ^^

    • 칫솔
      2010년 9월 24일
      Reply

      모니터로는 안되죠. 안경이 없어서.. ^^;

  2. 2010년 9월 24일
    Reply

    어제였던가.. 오랫만에 켜니 업데이트가 되길레 뭔가 헀더니 이런 것이었군요..
    3D TV를 사야하나.. 고민됩니다 ㅠ.ㅠ

    • 칫솔
      2010년 9월 24일
      Reply

      마이즈님이 할만한 입체 게임 나오면 그 고민도 끝날 겁니다. ^^

  3. 2010년 9월 24일
    Reply

    음.. 별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MAC 주소는 가리시는게 센스 아닐까요 ㅎ

    • 칫솔
      2010년 9월 24일
      Reply

      수정했습니다. 센스 있으세용~ ^^

  4. 2010년 9월 24일
    Reply

    3D TV를 내년 정도에는 사야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
    아직은 여러가지를 보고 있는 중이지요.

    추석명절 연휴 잘 보내고 계시지요..

    • 칫솔
      2010년 9월 25일
      Reply

      내년이 넘어가면 살만하실거에요. 가격이나 컨텐츠도 안정적인 환경이 될 것 같거든요.
      저는 추석보다 추석 이전이 더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탐진강님은 지금 충전 잘 하고 계시죠? ^^;

  5. 2010년 9월 25일
    Reply

    흐음, ps3가 드디어 3D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나는 군요. 지름신이 막 내려오네요^^;;

    • 칫솔
      2010년 9월 25일
      Reply

      정말 PS3의 가능성은 어디까지인지 궁금해지네요. 쿠타라기 켄 회장이 미래를 잘 본 걸까요? 그나저나 니자드님도 내년에는 지름신을 이기지 못하실지도.. ^^

  6. dylanseo1995
    2010년 9월 26일
    Reply

    아팟4세대,오디오 사니,돈…..돈….도도.돈이 딸려ㅕㅕ….

    • 칫솔
      2010년 9월 26일
      Reply

      다시 모으면 되죠. 머~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