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플레이스테이션 3 가격 인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는 아니고 미국 이야기지만, 7월 15일 플레이스테이션 3의 가격 인하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7월15일은 E3 2007이 끝난 직후로 서킷 시티 같은 소매 상점이 일주일 간 플레이스테이션 3의 가격을 한시적으로 인하해 499.99달러에 판매한다는 광고를 내보냈는데, 이를 근거로 소니가 PS3의 가격 인하에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하지만 이 시기에는 XBOX360도 가격 인하를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가격 인하폭은 100달러 수준인데, 이미 20GB 버전은 단종한 상태이므로 결국 60GB 제품을 500달러에 판매하는 게 되는 셈입니다. 이에 대해 소니의 공식적인 언급은 없지만 일부 유통 관계자를 통해 소니가 전반적인 가격 인하에 나설 것이며 그 날짜는 7월12일로 잡혀 있다는 이야기도 들리더군요. 아마도 이와 관련한 공식적인 발표는 다음 주 E3 시작과 동시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많은 분석가들이 소니가 올해 콘솔 가격을 내릴 것으로 예측했지만, ‘하궁기’라는 비수기에 가격을 인하하는 것은 좀 의외가 아닌가 싶네요. 여름에는 전자 제품의 수요가 갑자기 일어나는 상황이 드물기 때문에 보통 전반적인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는 가을을 타겟으로 잡습니다만, 더 이상은 고정 가격을 유지하기 어려워진 모양입니다. E3가 열리는 시기여서 가격 인하를 발표하기에 좋은 기회이기는 해도 인하 효과가 극대화 되려면 수요가 많은 시기에 발표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 봅니다만, 뭐 100달러 인하해서 잘 팔리면 좋은 이야기겠죠.


우리나라도 좀더 내릴 여지가 생길지 두고봐야겠습니다. ^^


(아.. 그나저나 요즘 소니가 비싸다는 지적이 많아서인지 얼마 전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가격을 500달러로 내려서 플레이스테이션 3보다 싸게 팔았는데, 다시 같은 가격이 되었군요. 소니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다른 기업과 경쟁하는 게 아니라 내부 경쟁을 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9 Comments

  1. 2007년 7월 6일
    Reply

    가격내리기보다는 1시간 30분밖에 못쓰게 만든 장본인(?)인 프리플러그나 좀 해결했으면 좋겠네요… 미국에서는 그 뭐시기냐 전기고기그릴하고 똑같은 디자인에 발열이 많아서 해커들이 고기굽는 기계로 바꿔버린다음 마구 놀려먹기까지 했었죠…

    언사이클로피디아에도 올라와 있더라고요

    http://uncyclopedia.org/wiki/Playstation_3 에서 Alternative models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ㅅ-

    • 2007년 7월 6일
      Reply

      예전에 이걸보고 진짜 플삼이 CPU로 고기 굽는 줄 알았다죠? ^^
      어려운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모든 걸 한 번에 해결한다면 세상 참 살기 편할텐데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여유있게 사는 수밖에 없을 듯해요.

  2. 2007년 7월 6일
    Reply

    ps3 또 psp 처럼 되려나 걱정이 되네요. 사실 전 ndsl 딸랑 하나 갖고 있는데 만약 콘솔 산다면 위 살까 생각중이거든요. 뭐 젤 중요한 이유는 소프트 취향과 가격 ㄱ-..문제 때문인데.. 전기그릴 수준으로 조롱까지 당하니 아무리 소니엔터테인먼트라도 자꾸 추진하는 사업 성과가 안좋아서 몇 년 후에도 계속 ps 시리즈를 볼 수 있을까 궁금해지네요 ( 좀 극단적인 추리인가요..?)

    • 2007년 7월 6일
      Reply

      민트님이 말씀하신 개인의 취향 문제는 게임기 선택에 있어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PS3는 왠지 모를 미움을 받아 부풀려진 부분도 좀 있어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된 점도 없지는 않은 듯 해요. 앞으로는 긍정적인 면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해야 할텐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소니가 차기 플레이스테이션을 내놓지 않으면 할만한 사업이 없을거에요. PS는 소니가 추구하는 디지털 홈 전략의 핵심 컴퓨팅 장치라 쉽게 포기 못할 겁니다.

  3. 2007년 7월 7일
    Reply

    흐음…저희 매형이 요거사려고 지금 벼루고 계시는데…이거 도움이 되려나요..ㅎㅎ
    솔직히..좀더 내려가야지요…..500달러라해도 아직도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 2007년 7월 7일
      Reply

      사실 단순한 게임기로 보면 비싸지만 모든 기능을 며칠 경험하면 500달러가 아주 비싼 건 아니라는 걸 얼리어답터님은 아실 거에요. 다만 PS3을 게임기라고 생각했을 때 심리적 마지노선이 있어 500달러라도 싸다 생각되지는 않겠지요. 저 역시 싸다고 보지는 않지만, 그 활용 범위를 고려하면 값어치 이상은 한다고 여긴답니다.
      (개인적으로는 PS3 사서 우분투 리눅스 깔아서 공부를 해볼까 생각 중이에용 ^^)

  4. 2007년 7월 8일
    Reply

    이래서 전자제품은 먼저 살 수가 없어요;;
    PS3 저럴 줄 알았다니까요..;;끌끌..

    (문제는 가격 인하해도 다가갈 수 없는 가격..;;;; )

    • 2007년 7월 8일
      Reply

      그래도 지름신이 유혹에 넘너간 이들은 먼저 살 수 밖에 없다죠? 저도 고민 중이라는.. -.ㅡㅋ

  5. 2007년 7월 14일
    Reply

    최근 소니는 기존 60GB 플레이스테이션 3의 가격을 공식적으로 $100 인하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이 그렇게 바라던 가격 인하 소식도 이미 시장에 팽배한 PS3 비관론을 뒤집기엔 역부족으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