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드디어 애플 아이폰 도입 공식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으로 더 이상 떡밥에 낚이지 않게 됐습니다. ^^ 드디어 KT가 애플과 협상을 마치고 아이폰 도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일단 발표 전문부터 보시죠.(추가 이야기는 전문 아래에 이어집니다.)



▶ 아이폰 3GS 16GB, 아이폰 3GS 32GB, 아이폰 3G 8GB 3종 출시
11월 27일까지 예약가입 진행 후, 28일 공식 출시 및 개통 시작
▶ 아이폰 3GS 16GB 기준, 라이트요금 264,000원, 미디엄요금 132,000원,
    프리미엄요금 0원에 구매 가능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애플(Apple)의 ‘아이폰 3GS(iPhone 3GS(16GB/32GB))’를 28일(토)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2일(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폰 3GS’는 지금까지 선보였던 아이폰 중에 가장 빠르고 강력한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 애플 측의 설명이다. 3백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신 OS(Operating System) 버전인 ‘iPhone OS 3.1’을 탑재해 편리한 편집기능, MMS(Multimedia Message Sevice), 빠른 검색 등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폰은 고객편의를 강조한 UI(User Interface), 손가락만으로 자유롭게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 멀티터치 기능 및 전 세계적으로 약 10만여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고객들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아이폰 3G(8GB)’도 함께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예약가입
고객들은 쇼사이트 (www.show.co.kr)의 공식 온라인 휴대폰 쇼핑몰인 ‘폰스토어’ (phonestore.show.co.kr)에서 온라인 예약이, 2,600여 개의 KT 공식 대리점 및 지사에서 오프라인 예약가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가입은 11월 27일까지 접수 받으며, 예약가입 기간 중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는 아이폰 전용 사은품(3만5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온라인 예약가입 고객은 28일 이후 아이폰을 집이나 회사에서 택배로 받아 개통할 수 있으며, 대리점에서 예약 가입한 고객은 12월 1일부터 예약 가입을 한 대리점을 방문하여 개통할 수 있다. 예약가입 이후에도 아이폰의 구매는 ‘폰스토어’와 KT 공식 대리점 및 지사에서만 가능하다.

■ 런칭쇼
아울러 KT는 11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공식 런칭쇼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가질 예정이다. 런칭쇼에서는 온라인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1천명을 선정하여 개통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1호 아이폰 고객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예약 고객 1천명 외에도 아이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도 런칭행사에 참여하여 한국에서 아이폰이 출시하는 것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네트워크
KT는 지난 2007년 3월 전세계에서 최초로 전국망 HSDPA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 HSDPA망을 통해 아이폰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13,000여개의 네스팟존에서 아이폰을 통해 무료로 인터넷 접속을 즐길 수 있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 개인고객부문장 김우식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아이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폰의 혁신 이미지와 합병 후 KT의 혁신적인 기업이미지가 서로 어울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폰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SHOW 홈페이지(www.sho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첨부> 요금제 및 아이폰 구매금액





























구분


i-라이트


i-미디엄


i-프리미엄


기본료


45,000


65,000


95,000


아이폰 3GS 16GB


264,000


132,000


0


아이폰 3GS 32GB


396,000


264,000


132,000


아이폰 3G 8GB


132,000


0


0



그제(21일) 늦은 저녁 애플과 협상을 끝냈다는 뉴스가 어제 오후에 보도된 터라 토요일 늦게라도 곧바로 해당 사실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하루 늦은 오늘 오전 공식 발표됐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애플의 위치 사업자 선정이 끝나면 곧바로 협상이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의외로 애플측 진행 절차에 시간이 걸려 바로 협상이 마무리되지는 않았습니다. 당초 KT는 19일 오전을 발표일로 잠정 확정했지만, 당일 오전까지 계약이 마무리하지 못해 발표를 미룬 것이지요. 애플의 위치 사업자 선정 이후 상당히 많은 뉴스들이 나왔는데,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맞는 이야기였지만 최종 계약에 대한 통보가 없던 터라 뉴스와 함께 발표되지는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른 아침이지만 KT는 오늘 오전부터 쇼 홈페이지에 아이폰 관련 정보를 노출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의 소개 페이지는 물론 예약 판매 페이지와 오는 28일에 있을 행사 안내까지 모두 공개했습니다. 예약 구매는 일요일 정오부터 시작되고 3GS 32GB와 16GB를 먼저 예약받는다고 공지를 내보내고 있습니다.(하지만 3G는 예약 구매에서 빠진 듯 보이네요.)


요금제는 현재 확정된 상태는 아닙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보조금 할인이 많이 되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예약 가입을 해야 정확한 단말 가격을 알 수 있지만, 쇼킹 할인과 단말 할인을 합쳐 55~81만4천 원까지 지급됩니다. i-슬림 같은 일반 요금제도 41만8천 원의 보조금이 지원되고요. 요금제에 따른 기기 값은 위 보도자료에 있고, 아래 이미지는 아이폰을 쓸 때의 요금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S는 KT가 담당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아이폰만의 정책이 아니라 이전부터 KT가 유통하는 외산폰을 직접 AS했던 전례를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전에는 수리해서 돌려준 것과 달리 애플 정책에 따라 수리 여부 판단 후 (리퍼비시) 새 제품으로 교환해줍니다. AS 정책 역시 애플이 정한 기준에 따라서 시행된다고 하는데, 애플 케어를 구매 뒤에도 KT가 계속 보증을 해줄지는 지금 알 수 없습니다.

당초 3G만 먼저 들어온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3GS와 3G 모두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에 대해 KT 출입 기자들에게 확인해보니 3G보다는 3GS 물량이 몇 배 더 많고, 3G는 거의 가격 부담을 없애기 위해 떨이로 들어오는 것이어서 그 수가 많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전하더군요. 아마도 3GS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은 3G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성능도 그렇고 기능도 차이가 있으므로 3GS쪽으로 좀더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로 이번 예약 구매에서도 빠진 것으로 보이고요.


이로써 아이폰 도입을 둘러싼 논쟁은 이것으로 확실하게 마무리를 짓게 됐습니다. 앞으로 아이폰이 국내 이통 환경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래서 흥미진진합니다. 이제부터 업계가 벌일 싸움판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요?


덧붙임 #


1. 이통사에서 단말기를 두고 행사를 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싶군요. KT가 아이폰을 특별 대우한다는 이야기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용자를 빼고 공식적으로 누가 아이폰 개통자가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

2. 아이폰을 통해서 노트북이나 다른 무선 랜 장치의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태더링 지원 여부는 지금 확인할 수가 없네요. 설마… 되겠죠?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45 Comments

  1. 2009년 11월 22일
    Reply

    드디어…오는군요…
    바로 예약 들어갑니다. ^^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네. 12시부터 예약 사이트를 연다고 하네요. 선착순 500명에게 선물을 준다고 하니 서두르심이.. ^^

  2. 2009년 11월 22일
    Reply

    잠실체육관에서…아이폰 런칭 행사라…대단합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할 듯하고..저도 갈 것이고…ㅋㅋ
    당장 LGT부터 남은 할부금 몽땅 처리하고 해지를 위한 절차를 밟아야겠습니다.
    아직 1년이나 남았지만..뭐, 망설일 이유가 없지요.
    전국 넷스팟 존에서 인터넷이 공짜라는데!!!!!ㅋㅋ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개통은 온라인으로 예약 구매한 사람 중에 1천 명을 뽑아서 해준다네요. 예약 필수일 듯 합니다. ^^

    • 2009년 11월 22일
      Reply

      헉 그런가요? 이런..당장 예약부터 하고 봐야겠습니다. LGT 해지는 뭐 급한 일도 아니므로…^^ 휴–이제 드디어 실시간으로 동영상 찍고 실시간으로 블로깅할 날이 왔군요. 넷스팟 존이 무료가 될 줄은 솔직히 기대조차 하지 않았는데….와우!!!
      이건 정말 대단한 듯….와이파이 이상인데요? ㅎㅎ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네스팟 존은 여러 KT 서비스를 쓰는 동안은 계속 무료였으면 좋겠어요~ ^^ 그나저나 태더링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

  3. 2009년 11월 22일
    Reply

    이젠 더이상 떡밥이 아닙니다. 드디어 국내에 KT를 통해 정식으로 아이폰이 출시가 됩니다. 정말 감동적이네요. 아이폰이 출시된지 3년만에 드디어 국내에 들어오게 되는군요. 그동안 많고도 많은 떡밥들이 더이상은 나타나질 않겠네요. 그동안 참고 기다려 오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우선 이 에약가입은 Show, 프리스비에서 진행 중이지만 Show쪽에 더욱 정보가 많으므로 KT쪽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Show 공식 홈페이지에…

  4. 2009년 11월 22일
    Reply

    드디어 나왔어요! 와우 >_< 왠일이니! ㅋㅋ 미국에 있는 저도 아직 못샀는데...커흑...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그러게 이제 출시를 하는 구먼..
      자네는 내년에 사. 아이폰 후속 기종으로. ㅋㅋㅋ

  5. 2009년 11월 22일
    Reply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이 드뎌 출시가 되는군요..이통사들은 종종 킬러 단말기를 독점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가입자 확보에 무기로 사용하는데..이번 KT의 반격이 기대가 되는군요..그나저나 기존에
    아이팟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같은 기능에 폰기능만이 추가된 아이폰을 또 다시 사야하는지..ㅠㅠ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이제부터 재미있는 싸움판이 벌어질 듯 합니다. ^^
      그나저나 아이폰 때문에 아이팟 터치 갖고 있던 사람들이 미리 처분하던데요. 중고값 너무 떨어질까봐 걱정된다고요~ ㅋ

    • 2009년 11월 22일
      Reply

      아니죠. 기존 아이팟터치로는 이용할 수 없는…전국 네스팟존 무료 인터넷 접속을 KT가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일 듯해요.
      굳이 열려 있는 망에 접속하려 애쓸 필요 없이 전국에 깔린 네스팟존에 아이폰으로 무료 접속하게 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전략인 듯해요.

    • 2009년 11월 22일
      Reply

      그러고보니…아이폰 때문에 아이팟터치가 밀릴 수도 있을 듯..ㅠㅠ
      12시까지 기다리자니…참 애가 타는군요. 뭔놈의 시간이 이리도 안 가는지…그간 몇 년을 기다려왔는데도 말이죰. ㅎㅎㅎ

  6. 2009년 11월 22일
    Reply

    아이팟 터치 지를려다가 아이폰 기다리고 있는 일인이요!
    ㅋㅋㅋㅋ 꼭 예약을 해야 살수 있을런지~
    아이고..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예약을 하는 게 가장 빨리 손에 넣는 길일 겁니다. ^^

  7. raptor
    2009년 11월 22일
    Reply

    오.. 터치 매물이 풀리겠군요!! 전 아이폰엔 관심없으니 터치 중고나 노려봐야겠네요^^;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아마 터치가 많이 쏟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때가 기회일 겁니다~ ^^;

  8. 2009년 11월 22일
    Reply

    오즈옴니아보다 싼건가요? 저도 아이폰은 좋아하지만 오즈옴니아 기다려온 1인으로 왠지 아이폰보다 오즈옴니아가 더 좋아보여요.
    요금제도 때문인거 같지만요. 실제 구매가격이 얼마일지 궁금해요

    • 2009년 11월 22일
      Reply

      실 구매 가격은 위에 적힌 그대로에요. 최고 사양 32기가 바이트에 최저 요금제 적용시 39만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것은..전국 넷스팟 무선 인터넷을 공식적으로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그걸 요금으로 환산한다면 꽤나 대단할 듯해요. 즉 명동 길거리에서 아이폰으로 영화표 예매를 데이터 요금제의 제한없이 바로 사용한다든가 등등.

      그나저나..지금 kt 예약구매 화면 접속이 안 되고 있어요..ㅠㅠ ㅎㄷㄷ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싸다면 싸고 비싸다면 비싸지요. 이것저것 포함한 기본 요금 자체가 싼 편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2년간 총소요비용은 오즈옴니아쪽이 유리할 겁니다.

  9. 2009년 11월 22일
    Reply

    저도 태더링 지원 여부가 궁금한데 아직 확실한 얘기는 없는것 같군요. 꼭 지원되었으면 좋겠네요.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저도 됐으면 좋으련만 확실하게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게 안타깝네ㅛ. ^^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오, 빠르시군요~ ^^

  10.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메인배너 및 아이폰 탭이 생성되었습니다. 모름지기 ‘묵어야 제맛’인 것들이 참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된장 고추장이 그렇구요, 김치도 심지어 펀드도 묵어야 제맛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이런 것들은 충분히 숙성되는 시간을 거쳐서 진정한 ‘제맛’이 나오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IT기기들은 이와는 정 반대입니다. 모름지기 ‘갓나온 것’이 최고로 대접받습니다. 제 아무리 명품일지라도 ‘묵힌’ 제품은 그저 매니아들의 소..

  11. 2009년 11월 22일
    Reply

    드.디.어. 출시가 되었네요+_+
    과연 한국시장에서 아이폰이 어느정도로 성공할지,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그 명성을 이어갈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카드가 들어갔다 나왔다 하네요..ㅋㅋㅋ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흐흐.. 이번달 카드 고지서를 보면 생각이 달라질지도… (음?)

  12. 2009년 11월 22일
    Reply

    KT에서 공식운영중인 인터넷 휴대폰 쇼핑몰인 SHOW 폰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하여 iPhone 3GS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폰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구매자를 신청받고 있고, 28일부터 순차적으로 물품을 배송해주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얼마전 제 블로그에 ‘드디어 아이폰이 출시하는건가?’에 대한 포스트를 남긴적이 있는데, 대리점의 경우 12월초부터 판매가 시작된다는 정보만 있을 뿐 언제부터 공급하겠다는 이야기는 하고 있지 않습니..

  13. 2009년 11월 22일
    Reply

    칫솔님, 웹2.0과 인터넷지도의 푸른하늘입니다. 오즈옴니아 리뷰인가요? 언제쯤 시작되는지 궁금해서 연락드립니다. 마침 아이폰이 뜨는 바람에… 이럴수도 없고 저럴수도 없고… 그렇네요~~ ㅠㅠ heomin61@gma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간만에 반가웠습니다. 또 연락 드릴께요~ ^^

  14. KT가 마침내 애플 아이폰을 국내에 첫 출시합니다. KT는 기업블로그의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제품특징과 예약가입, 가격, 요금제 등을 공지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아이폰 3Gs 16GB, 32GB와 아이폰 3G 8GB로 각각은 쇼킹스폰서 전 요금제와 i-슬림이 해당되는 일반요금제나 i-라이트, i-미디엄, i-프리미엄 등에 해당되는 추천요금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쇼사이트와 KT 공식 대리점, 지사에서 오는 27일까지 아이폰 3Gs..

  15. 2009년 11월 22일
    Reply

    쇼 홈페이지에 있는 아이폰 FAQ를 보니 태더링에 대해 언급이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지원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헐.. 있었던가요? 그와 관련한 내용을 못봤는데, 여튼 관련 내용 오면 보충하죠~ ^^

  16.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기다리시던 분들에게 오늘은 잭팟이 터지는 날일 것입니다.

    드디어, 아이폰이 정식출시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Mac OS의 편리함과 간결함을 이미 느껴왔었고,

    여행에서 사용했었던 아이팟의유용함을 실제로 느껴보았던지라,

    이번 아이폰 출시는 관심을 안가질래야 안가질 수 없었습니다.

  17. hahm
    2009년 11월 22일
    Reply

    일본에선 소프트벵크간 통화, 문자, 데이터 요금 다 무제한인데..
    3기가 통신이면…조금만 붙잡고 있음그냥 넘을껄요.. 사전같은 소프트만 해도 용량이 얼만데..
    인터넷도 그렇고..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일단 3GB가 어느 정도인지는 써봐야 알 수 있을 듯 싶어요. ^^

  18. Ipone user
    2009년 11월 22일
    Reply

    기존 무선 인터넷 다 접속돼요. 저는 캐나다에서 쓰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도 아이폰 wi fi 로 쓰고 있어요.
    한국은 엄청 싸네요. 보조금 후와~
    이걸 한국 방문시에 쓸수 있을까요? 방문하는 거라 동일하게 쓰고 싶은데 말이죠.

    • 칫솔
      2009년 11월 22일
      Reply

      2년간 총 소요 비용을 따지면 엄청 싸지는 않을 테지만, 왠지 캐나다보다는 쌀 것 같은데요?
      그나저나 캐나다에서 산 폰이면 국내에서 로밍 외에 다른 방법으로 쓰기는 어려울 듯 싶네요. 팩토리 언락된 제품이 아닐테니까요. ^^

  19. 드디어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애플의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정식 발매됩니다. SHOW 아이폰이라는 이름으로 11월 28일에 KT에서 발매되는 아이폰은 3G와 3GS 두종류 모두 나오며 3G의 경우 8GB, 3GS는 16GB, 32GB 제품이 출시됩니다. 11월 22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공식 온라인 휴대폰 쇼핑몰인 ‘폰스토어’ (phonestore.show.co.kr) 에서 온라인 예약을, 2,600여 개의 KT 공식 대리점 및 지사에서 오프라인 예..

  20. 2009년 11월 22일
    Reply

    이럴때 올레!~라고 외치는거군요 ^^ 근데 Nokia 5800을 사버려서 패쓰군요. 스마트폰 환경이나 개선되었으면… 요금제도 좀더 저렴해졌으면 좋겠군요… 근데 KT 왜? 네스팟은 못쓰게 하는지 헐…^^

    • 칫솔
      2009년 11월 25일
      Reply

      아.. N5800은 네스팟에 접속하지 못하게 해놓은 건가요? 이런..

  21. 2009년 11월 23일
    Reply

    여긴 35불에.. 무제한인데.. 3기가라니..ㅡㅡ;;;;;

    • 칫솔
      2009년 11월 25일
      Reply

      여기는 10만 원쯤 내야 무제한이 될 듯 싶답니다. ㅜ.ㅜ

  22. 2009년 11월 24일
    Reply

    아.. 아이폰 얘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귀에 딱지가 앉을 지경이네요.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신문을 보니 굴지의 재벌 회장님들도 난리라던데요.
    곧 나온다니 꼭 보고야 말겠어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 칫솔
      2009년 11월 25일
      Reply

      저는 아이폰 대신 다신 제품의 지름신을 영접하기로 했기에 먼산만 보고 있답니다. ^^
      아참, 아이폰 꼭 보시고 어떤 느낌인지 꼭 말씀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