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HD DVD 드라이브, 26일부터 판매

XBOX 360 HD DVD 드라이브가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생각보다 값이 싸네요 19만 8천 원. 다소 의외입니다. 환율을 적용하면 조금 비싸긴 합니다만, 그래도 물건너 오는 비용을 생각하면 아주 비싸다고만 할 수는 없겠네요. 아래 관련 보도 자료 읽어보시죠.


[#M_XBOX 360 HD DVD, 26일 출시|닫기|

Xbox 360 HD-DVD 플레이어


26일 국내 출시!


 


n        오는 26일(월), Xbox 360용 HD-DVD 플레이어 정식 발매


n        일반 DVD보다 6배 높은 고화질 그래픽, 풀 HD (1080p) 해상도 지원


n        차세대 영상압출 기술로,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n        19만8천원의 저렴한 가격, Xbox 360 통합 미디어 리모트 콘트롤러 함께 지원돼


 


2007년 3 월 19일, 서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는 오는 26일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의 주변기기로 Xbox 360 HD-DVD 플레이어를 국내에 출시 한다.


 


Xbox 360 USB 케이블로 간단히 연결되는 Xbox 360 HD-DVD 플레이어는 일반 DVD 보다 6배나 높은 고화질 그래픽과 풀 HD 해상도(최고 1080p)를 지원해 차원이 다른 고화질 비디오와 흡인력 있는 서라운드 오디오를 구현한다.


 


또한, 차세대 영상압축 기술인 MPEG-4에 기반을 두고 있어 소비자들은 Xbox 360 HD-DVD 플레이어를 통해 일반 DVD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풍부한 양의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Xbox 360 HD-DVD 플레이어로 구현되는 일부 HD-DVD 영화에서는 영화 감독이 제작한 대본을 직접 살펴볼 수 있으며 영화 속 제품 정보도 화면 한쪽에서 제공돼, 소비자들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Xbox 360 HD-DVD 플레이어에는 더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Xbox 360 통합 미디어 리모트 콘트롤러가 함께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이 리모트 콘트롤러의 혁신적인 양방향 콘텐츠 기능을 통해, HD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동안에도 PIP 해설(picture-in-picture commentary), 장면 선택, 메뉴 선택 등을 즐길 수 있다.


 


공식소비자 가격 198000(VAT 포함)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는 Xbox 360 HD-DVD 플레이어에는 기존 DVD 플레어어와는 달리, 지역코드가 생성돼 있지 않아 해외의 다양한 HD-DVD 영화를 즐길 수 있다.


 


HD-DVD 플레이어 이용자는 2007년 현재 HBO, 파라마운트 픽처스, StudioCanal, 유니버설 스튜디오, 워너 브러더스 등 주요 영화사가 제공하는 150가지 이상의 블록버스터 HD-DVD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_M#]그런데 지난 번에 XBOX 360이 HD DVD의 네이티브 풀 HD를 지원하지 못한다(XBOX 360 HD DVD, 정말 풀 HD인가)고 여러 차례 말했는데, 이에 대한 대답은 여전히 들을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홍보 대행사인 에델만의 XBOX 360 담당자도 업스케링일으로 알고 있던데 어떤 모드의 업스케일링인지에 대한 정보는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네이티브 풀 HD보다 중요한 문제는 국내에 HD DVD 타이틀이 없다는 겁니다. 당장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는 영화 타이틀이 없다는 얘기지요. 아마존 등에서 직접 주문해야 하는데 한글 자막이 없을 것이니 대충 알아들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당장 국내에 HD DVD 영화 유통이 가능한 상황도 아닙니다. 유니버설 등 주요 HD DVD 타이틀 제조 업체의 국내 유통권이 소니 픽처스에 있으니까요. 고양이에게 생선 맡긴 꼴이지요.

XBOX 360 HD DVD 드라이브를 비스타 PC에서 쓸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정식 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에 미디어 센터에서는 지원하지 못합니다. 따로 파워 DVD HD DVD 버전이나 윈 DVD 8 HD DVD 버전을 쓰셔야 합니다. XP는 UDF 시스템 파일과 위의 두 재생 프로그램 중에 하나만 있으면 일단 영화는 볼 수 있습니다. 또한 HDCP가 없어도 XBOX 360 만큼의 업스케일 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 자료에서 수정 요구 사항이 있다면 ‘차세대 영상 압축 기술인 MPEG-4에 기반을 두고 있어’라는 부분인데, ‘MPEG-4에 기반을 두고 만든 차세대 영상 압축 기술인 VC-1’이라고 했어야 옳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건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드라이브지요. 플레이어는 XBOX 360 자체가 플레이어랍니다.

아직 XBOX 360 드라이버가 오픈되지 않았는데, 양산 버전은 특별히 다른 드라이버 추가 없이 한글판 XBOX 360에서 돌아간다고 합니다. 에델만쪽 담당자가 별다른 설치없이 됐다고 하니까 일단은 믿어 봅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2 Comments

  1. 2007년 4월 10일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사실 Xbox360 Hd-dvd에 관심은 있었습니다. 20만원이면 HD-DVD롬 중에서도 저렴한 편이여서요.
    그런데 본문대로 타이틀수가 가뭄에 콩나듯해서… 게다가 선호하는 타이틀들은 모두 블루레이에 집중되 있더군요. 쿨럭;;
    그래서 일단 타이틀들이 많이 나올때 까지 보류, 요즘 HD-DVD 플레이어 가격이 떨어져 추가 하락기대에 또 보류
    결국은 이도저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ㄱ- (사실 돈이 없다고 실토해)

    • 2007년 4월 10일
      Reply

      ㅎㅎ.. 오셨네요. 사막의독수리님.
      그러시군요. 사실 저도 XBOX 360 HD DVD 드라이브 나오면 사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타이틀에 대한 해답이 없어서 지금까지 갈등 중입니다. 더구나 블루레이와 점점 간격이 벌어지는 것 같아 HD DVD에 대해 점점 비관적인 마음이 들기도 하고 해서.. 아무래도 PS 3나 노려야 할까봐요. ^^ 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