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세 번째 야마하 스피커, NX-U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작은 야마하 스피커가 배송되었습니다. NX-U02라는 스피커입니다. 세로로 길죽한 모양새의 독특한 데스크탑 USB 스피커지요. 이 스피커는 며칠 전에 응모한 위드블로그의 리뷰 공모에 응해 운 좋게 당첨되어 받게 됐습니다. (다른 분들보다 이틀 정도 늦게 받은 듯 하네요.)


사실 집에 데스크탑 스피커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일부러 욕심을 좀 냈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야마하 스피커이기 때문이지요. 아, 야마하 스피커가 무조건 좋다는 뜻으로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에도 야마하 스피커를 경험한 적이 있었기에, 야마하 스피커라면 실망은 시키지 않는다는 믿음이 있었고 그래서 이 스피커의 소리도 듣고 싶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마하 NX-A02와 야마하 YSP-600

‘전에도..’ 라는 표현을 썼지만, 지금도 야마하 스피커를 쓰고 있습니다. 소리의 반사를 이용해 입체 효과를 내는 서라운드 스피커인 YSP-600은 콘솔 게임이나 영화를 좀더 생생하게 즐기기 위해 TV와 함께 방에 설치해 놓아 자주 쓰고 있습니다. 또한 초소형 데스크탑 스피커인 NX-A01도 종종 쓰고 있는데, 사실 야마하 YSP-600을 사게 된 것도 처음 만난 NX-A01의 공이 컸다고 볼 수 있습니다.


NX-A01은 얼핏보면 참 값싸게 보였습니다. 크기는 조금 큰 큐빅 정도여서 그런지 참 없어보였지요. 하지만 소리를 들어보면 비슷한 크기의 다른 스피커와 많이 달랐습니다. 좌우 소리의 분리도 그만하면 괜찮다 싶었고, 나름 정갈한 소리를 내는 데다 약간의 중저음으로 맛을 더한 게 제법이었으니까요. 생긴 것 이상의 능력을 보여준 것이 은근히 매력 있더군요. 다만 너무 비싼 게 흠이다 싶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다 같은 반사 재질을 썼지만, 역시 좀더 큰 U02가 있어 보인다.

NX-U02는 이에 비하면 없어 보이진 않더군요. 일단 크니까. ^^ 특히 NX-A01처럼 반들거리는 표면 처리를 한 데다 덩치까지 커서 더 깔끔한 게 눈에 들더군요. 그런 이유로 있어 보이는 데, 값은 NX-A01보다 더 쌉니다.


덩치가 큰 NX-U02는 NX-A01의 가장 큰 약점 하나를 고쳤습니다. 바로 전원부지요. NX-U02는 USB만 꽂아도 전원과 소리 둘 다 해결된 USB 스피커입니다. 때문에 어떤 노트북이든 따로 전원어댑터를 꽂기만 하면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죠. NX-A01은 전원 어댑터를 따로 쓰다보니 PC와 연결하려면 귀찮을 수밖에 없어서, 가끔 워크샵 같은 외부 행사를 할 때 들고나가거나 MP3 플레이어를 위한 출력 장치로 쓰고 있는 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마하 NX-U02는 USB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전원과 소리가 모두 해결된다.

일단 케이블이 줄어서 휴대하거나 PC와 연결할 때 덜 성가신 것은 좋은 데 소리는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시간을 두고 들어보고 평가할 일이지만, NX-A01보다 더 나은 소리를 뽑아줬으면 싶습니다. 소리를 포함한 이 스피커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다음 시간에 할께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18 Comments

    • 칫솔
      2009년 7월 18일
      Reply

      왜 이러시나요. MS MVP 패키지만큼 부러운게 또 있는 줄 아세욧? ^^

  1. 2009년 7월 18일
    Reply

    이거, DVD Prime에 계셨던 백준오님이 오픈하신 틴맨에서 협찬한거로군요. 아 갖고싶다 ㅠㅠ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페니웨이님이 응모하셨으면 딱 좋았을 것을요~ ^^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이미 진 것 같군요. ^^

  2. 2009년 7월 19일
    Reply

    저한테 선물로 주세요 ^- ^
    부러워서 ㅠ _ ㅠ 그런거랍니다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의외로 원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

  3. 2009년 7월 19일
    Reply

    저도 수년 째 야마하 TSS-1 5.1ch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칫솔님 말씀처럼 왠지 믿음이 가게 되더라구요.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태현님도 야마하 펜이셨군요? 그나저나 처음 써본 제품이 의외의 믿음을 주면 그게 참 오래 가는 듯 싶어요~ ^^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넵. 같은 제품을 리뷰하는 것은 처음인듯 싶네요. ^^

  4. 2009년 7월 19일
    Reply

    본글은 위드블로그의 리뷰 캠페인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글입니다. 보통 데스크탑 사용자들은 PC용 스피커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소리 안나는 컴퓨터는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거나…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들의 기반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소리 입니다. 물론 저도 1년 반전에 산 삼성전자의 스피커(당시는 가격대비 성능비가 좋았습니다.)를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으..

  5. 2009년 7월 19일
    Reply

    하하… 저질 청력을 가진 저는 컴터살때 끼어준 5천원짜리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
    그러다가 잘때 아이팟 터치를 듣고있노라면… 감동의 눈물이 주룩주룩 ㅜㅜ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이 스피커로 듣고 있으면 저질 청력은 자연치유가 될 거에요. ^^

  6. 2009년 7월 20일
    Reply

    우와 깔끔하고 이쁘네요(역시 최고의 안티는 가격? ㅋ)

    • 칫솔
      2009년 7월 20일
      Reply

      가격도 괜찮은 편입니다. 10만 원은 안넘거든요. ^^ 6만 원대인가 그럽니다.

  7. 2009년 7월 26일
    Reply

    본글은 위드블로그의 리뷰 캠페인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글입니다. 야마하는 상당히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나 야마하의 A/V 시스템은 다양한 계층(입문자, 고급자 등)에게 좋은 제품을 다수 가지고 있습니다. 앰프의 경우 주로 음악 보다는 영화를 보는데 좀더 적합한 것으로 알고 있고, 스피커는 (고급제품에 대한 평은 들어보지 못했으나) 입문자용의 경우 영화를 보기 좋은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A/V 스피커의 Know-How가 NX-U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