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모여 있는 곳에선 스마트폰을 감추지 마라

* 이 컨텐츠는 삼성전자 갤럭시S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된 것입니다. 갤럭시S를 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말이지.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들끼리 모이면 모두 바닥만 쳐다보는 것 같아.  다들 자기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끄적이는 것만 같거든”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가끔 들어봤음직한 이야기일 겁니다. 우스갯 소리 같으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기도 참 곤란한 이야기지요. 실제로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사람끼리 모이면 어느 순간 저런 풍경을 볼 때가 있는데, 도대체 뭘하고 있는지 저도 무척 궁금하더라구요~ ^^; 아마 트위터나 메시징, 인터넷 검색, 메일 확인 등 저마다 필요한 무엇인가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누군가를 만날 때 의도적으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는 이들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면 대화가 대화의 주제가 스마트폰으로 옮겨지거나 또는 대화를 하지 않는 일을 미리 막으려는 노력이지만, 사실 스마트폰이 무슨 큰 잘못한 것도 아닌 데 너무 야박해 보이기도 합니다. 차라리 스마트폰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더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은 많은 이들이 모인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갤럭시 S를 위한 무료 스마트폰 앱만 골라봤습니다.


얼굴 인식 관상(제작사 : 올라웍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이 저래서 별로 재미없어 보이지만, 벌써 30만 가까운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인기 앱 중 하나입니다. 얼굴 인식 관상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 속 인물의 얼굴을 분석해 관상을 풀어내는 앱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분석해 여러 관상 결과를 보여줍니다. 얼굴을 5가지 형태로 분류하는 오행형상화 관상과 초년, 중년, 말련으로 보는 삼정법, 그리고 얼굴을 8등분해 금전운고 이성운 등을 알아보는 8분 법등입니다.


이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앞에 있는 사람의 얼굴만 찍으면 되는데요. 이때 되도록 귀까지 보이 게 정면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그 사람의 얼굴 부분만 오려두면 되는데, 이때 좌우는 신경쓰지 마시고 머리와 턱 부분까지만 조절해 주세요. 양옆은 알아서 맞춰줍니다. 그런다음 결과를 기다리면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연말이나 새해에 사람들을 만날 때 쓰면 좋을 듯 하지만, 사실 관상은 어느 때 봐도 이상할 게 없고 흥미를 쉽게 끌 수 있는 점이 좋더군요. 다만 기계적인 관상이라서 꼭 맞는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기분 좋게 관상을 봐주는 데요. 혹시 상대에게 기분 나쁜 결과가 나오면 다시 한번 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중요한 것은 결과가 좋다면 결코 두번 봐서는 안된다는 거겠죠. 같은 얼굴의 사진을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소리니까요~


이 앱의 포인트는… 아무런 부담을 주지 않고 상대의 사진을 내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마음에 두고 있는 이의 사진을 담고 싶을 때 한 번 써보세요~ 참고로 9월 말 유료화가 되니 서둘러 다운로드 하시길~


복불복, 복불복2(제작사 : omni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 예능 방송인 <1박 2일>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한 번 걸리면 무조건 해야 하는 복불복게임입니다. 저녁에 먹을 거리나 잠잘 곳을 정하기 위해서 여러 사람이 복불복 게임을 할 때의 재미는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주말 예능에서와 똑같은 형태의 복불복 게임은 아니지만, 어쨌든 ‘나만 아니면 돼~’라고 외치는 복불복 게임이 있습니다.


티스토어에서 복불복이라고 검색하면 아마도 여러 개의 복불복 게임이 나올 텐데, 그 중 이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복불복과 복불복2에는 각각 2가지씩, 모두 4가지의 복불복 게임이 들어 있습니다. 칼을 찔렀을 때 위로 튕겨 나가는 통아저씨, 엉뚱한 이빨을 누르면 손을 깨무는 통아저씨, 악어 이빨 누르기, 제대로 된 칼을 뽑아야 하는 기사룰렛, 불독에게 맛있는 뼈다귀를 줘야만 하는 불독룰렛 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복불복2보다는 복불복 1이 더 재미있는데요. 아마 통아저씨와 같은 친숙한 게임이 있어서일 겁니다. 이 게임도 무려 25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앱인데요. 이 같은 복불복 게임이 있다면 많은 이들과 함께 자리한 곳에서 벌칙을 통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거에요.


동안 배틀(제작사 : 삼성전자)


보통 여러 사람이 모여 있으면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인다는 이야기로 분위기를 띄울 때가 있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 보이는 이들이 많이 모이면 한 명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분위기를 띄우긴 힘듭니다. 이럴 땐 누가 더 어려 보이는지 경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텐데, 문제는 누가 심판을 보느냐겠죠. 그 어려움을 간단하게 해결해줄 앱이 바로 동안 배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안 배틀은 여러 사람이 모여 단체 사진을 찍으면 사진 속의 얼굴만 분석해 가장 어려보이는 얼굴을 고르는 것인데요. 물론 누가 어리게 보일지 이 앱 말고는 알 수가 없으므로 흥미를 끕니다만, 쉽게 결과를 승복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화내거나 실망하지는 마시길. 그냥 재미로 한번 해보는 것일 뿐 그 결과에 목숨은 걸지 필요는 없으니까요~


아, 앱을 쓰는 방법은 먼저 모두 한 자리에 모여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 뒤 사진 속 인물 중에 동안을 가리고 싶은 얼굴만 선택해주세요. 최소 2명, 최대 7명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끝나고 확인을 누르면 잠시 후 결과가 뜹니다. 


인연 온도(제작사 : 올라웍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임이든, 소개팅이든 마음에 드는 이성을 보면 좀더 친해지고 싶은 것이 대부분의 마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럴 때 스마트폰을 쓰는 게 탐탁치 않을 수도 있지만, 응용 프로그램만 잘 고르면 서로 부담없이 서로의 호감도를 알아볼 수 있는데, 인연온도도 그러한 앱 중 하나입니다


인연온도는 갤럭시 S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두 사람의 사진을 비교해 두 사람의 인연 정도를 온도와 함께 서로가 어떤 상대인가를 분석해 줍니다. 이 앱을 쓰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인연 온도를 실행한 다음 사진을 넣는 항목에 각각 다른 두 사람의 얼굴 사진을 넣습니다. 이 때 미리 찍어준 사진을 넣어도 되고, 카메라를 이용해 그 때 찍어도 되지요. 이 때의 사진은 되도록 정면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인연 온도 테스트를 눌러주면 결과가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 결과가 얼마나 맞을지는 알 수 없지만, 좋은 내용의 결과가 나온다면 어쨌든 호감을 주는 이성의 마음을 조금 푸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결과가 나쁘다면 그냥 재미로 하는 것이니 신경쓰지 말자고 재빨리 넘겨야겠죠. 인연 온도에 대한 평가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냥 가볍게 즐기는 정도로 쓰기에는 무리가 없는 앱인 듯 싶네요.


궁합 도사(제작사 : panez)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은 궁합 도사입니다. 궁합 보기는 이전에 일반 휴대폰에도 있던 것이라 전혀 생소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일 겁니다. 하지만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궁합을 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생일과 혈액형이기 때문이죠. 이쯤되면 눈치를 챘을 것 같은데, 다름 아니라 이성의 생일을 알아야 할 때 쓸 수 있다는 점이죠. 사실 이성과 궁합을 보는 것은 단순한 재미도 있지만, 상대와 좀더 좋은 관계로 발전하기 위한 뜻도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의 생일도 모른다면 궁합은 둘째치고 관계 자체가 발전하기 힘들 수도 있는데, 재미로 궁합 보는 것으로 빙자해 생일을 알아낼 수 있으니 꿩먹고 알먹고 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합도사는 사진을 찍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두 사람의 생일과 출생 띠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름을 입력한 뒤 생일이 5월 5일이면 생일 항목에 0505를 입력한 다음 혈액형, 그리고 띠를 입력한 다음 궁합보기 버튼을 누르면 두 사람의 궁합이 뜹니다. 당연히 이 궁합은 좋으면 좋은 것, 안좋으면 그냥 무시해주면 되는 것이고요.


궁합도사에는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원래 안드로이드 전용 앱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어서 실행이 느린 게 흠입니다. 또한 너무 단순해서 재미가 없기도 하고요. 결과만 잘 오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너무 단조로운 게 흠이랍니다~ ^^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7 Comments

  1. 2010년 8월 27일
    Reply

    칫솔님의 은혜입어 가지게된 폰.
    점점 데이터요금만 빠져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ㅋ
    사실 업그레이드한 다음부터 엄청시리 꼬여요.지혼자 움직이고…ㅎㅎ
    멋진금요일되세요~~

    • 칫솔
      2010년 8월 28일
      Reply

      저런… 아직 1년 안됐으니 AS 정책을 잘 이용하시면 다른 단말로 바꾸실 수 있으실 거에요. 화이팅입니다. ^^

  2. white
    2010년 8월 27일
    Reply

    뭐 때문애 저런앱들이 갤럭시 전용일까요…역시 갤럭시스토어ㅠ

    • 칫솔
      2010년 8월 28일
      Reply

      아마 다른 업체도 돈을 들여 비슷한 앱을 만들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

  3. 2010년 8월 27일
    Reply

    헙 추석시즌을 대비하여 언넝 받아놔야겠네요 ㅋㅋ
    칫솔님!!!! 구글톡 아이디 알려주세요! ㅋㅋ

    • 칫솔
      2010년 8월 28일
      Reply

      헙.. 저 이메일을 공개 안하는데요~ ㅜ.ㅜ

  4. 2010년 8월 27일
    Reply

    음 .. 티스토어 인가요?
    구글 마켓에서는 검색이 안되네요 ㅠㅠ

    • 칫솔
      2010년 8월 28일
      Reply

      아.. 티스토어 앱도 있고 삼성 앱스 앱도 있어요. ^^ 구글 마켓 앱은 없답니당~

  5. 2010년 8월 28일
    Reply

    쩝 저도 빨리 아이폰을 기다리는 유져

    • 칫솔
      2010년 8월 29일
      Reply

      몇 차인가요?

    • 칫솔
      2010년 8월 29일
      Reply

      아. 마이즈님.. 간만에 방문하셔서 이 무슨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십니까~ ^^

  6. 2010년 8월 31일
    Reply

    추천앱들이 하나 같이 선수스킬인데요.. ^^;

    바쁜 일정을 앞두신 것 같은데 여전히 왕성한 활동이시네요. 하하~ 조만간 뵙겠습니다.

    • 칫솔
      2010년 8월 31일
      Reply

      선수 스킬.. 공감가는 표현인데요. ㅎㅎ
      그나저나 조시베켓님을 만나는 것은 하늘이 도와야 할 문제 같네요. ^^

    • 2010년 9월 6일
      Reply

      그래도 하늘이 도와서 머나먼 이국땅에서 조우할 수 있었네요. 만나뵐 수 있어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평안한 귀국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칫솔
      2010년 9월 8일
      Reply

      ㅎㅎ 네. 덕분에 독일에서 즐거웠습니다. 한국에서 뵙겠습니다. 제가 막걸리 쏠게요~ ^^

  7. please!
    2010년 9월 2일
    Reply

    채식을 하게되면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이상기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환경연구기관 월드와치에 따르면 동물성 제품 생산에 따른 이산화 탄소 비율이 전체 51%를 차지한다고 해요. 하루에 미국에서 도축되는 소의 수만 10만 마리입니다. (다른 가축 포함하면 900만 마리) 그 소들을 키우려면 많은 물과 곡식이 들어가고 목축지가 필요하겠죠. (목축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무를 베어야 해요.) 물론 그들의 배설물, 방귀로 인한 메탄가스도 환경에 영향을 미치구요. 베스킨 라빈스31의 상속자였으나 육식과 유제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정육업계와 낙농업계의 비리·로비를 알고 모든 권리를 포기하고 환경운동가로 활동하고 계신분이 있습니다. 존 라빈스 인데요. 그 분의 저서 ‘음식혁명’과 ‘육식, 건강을 망치고 세상을 망친다’를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mbc다큐스페셜 ‘목숨걸고 편식하다’도 좋은 자료입니다. 여러분이 알려고 하지 않으면 않을수록 누군가는 그 대가로 이익을 받게 됩니다. kbs의 환경스페셜의 ‘동물공장’편을 보시면 우리나라에서 돼지와 닭을 어떻게 키우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07/5/23일 방영분- kbs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할 수 있어요-모든 농장이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가축에 대한 항생제 사용량은 미국이 1.45라면 우리나라는 9.11로 선진국 축산업 대비 최고수준입니다.- 환경스페셜 참고내용/ 그렇다고 해서 미국산 축산물이 먹어도 될 만큼 훌륭하단 건 아닙니다.) http://blog.naver.com/si7689 (Meet your Meat 불타느 지구를 그리시는 분의 블로그예요. 여러분의 관심이 모인다면 최소한 동물들에 대한 대우가 달라질 수 있어요. 어린이나 심장이 약한 분은 meet your meat 대신 불타는 지구를 봐 주세요)

    날씨가 더워지면 농작물 수확량이 감소합니다. 이미 그 여파로 채소값이 오르고 있고 러시아는 곡물수출을 중단했습니다. 앞으로 점점 날씨가 더워질수록 수확량도 점점 감소할겁니다. 이대로 가다간 식량문제로 분쟁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소비가 없다면 생산도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변해야만 해요. 변한다면 우리는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뿌린대로 거두는 것이니까요.우리가 죽이지 않는다면, 우리도 죽지 않을 겁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