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애플이 아이팟 터치를 비롯한 3세대 나노와 클래식을 발표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직접 새 아이팟을 한꺼번에 볼 수 있던 첫 시간이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단지 아이팟 나노나 클래식보다는 아이팟 터치에 많은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한글 입력 문제는 이전부터 지적되어 온 것인데, 예상했던 대로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 언제 해결될 것인지는 자세히 밝히진 못하더군요. 대략 추측은 되지만 혼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저도 입을 닫겠습니다. 아, 메뉴는 모두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시길.
오늘 본 아이팟 터치는 확실히 얇고 작네요. 아이폰에 비해서 말이죠. 하지만 기능은… 너무 적습니다. 제 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두어개 정도 깔아둔 터라 두 개를 놓고 비교하니 기능의 차이가 눈에 띄게 많네요. 22개 나라에서 서비스하는 아이튠 서비스가 우리나라에서는 되지 않으니 무선 아이튠 서비스는 쓰나마나인 것 같고요. 세계에서 동일한 AS 정책을 쓰고 있는 데 다른 나라에서는 만족도가 높다는 말로 우리나라 AS 정책이 나쁜 게 아님을 우회적으로 강변했으나, 결국 불편해도 참고 써라는 말이겠죠. 문제는 아이팟 터치에 대한 기대치들이 높았다가 많은 제약이 따르다보니 몇몇 분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털어놓으시더군요.
오늘은 긴 글보다 행사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시간이 너무 없어서요. 아.. 아래 사진 중에 아이폰과 비교한 사진을 보면 아이팟 터치와 시간이 안맞습니다. 아이팟 터치가 51분, 아이폰은 50분인데요… 둘다 무선 랜이 잡혀 있고 시간 서버와 연동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현상이 왜 생겼는지를 모르겠네요.
이건 보너스입니다. 오늘 소개된 아이팟 나노와 클래식 사진들.
[#M_애플, 새로운 아이팟 나노 공개|less..|애플, 새로운 아이팟 나노 공개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뮤직 플레이어가 이제 동영상도 재생한다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에 동영상 재생 기능과 향상된 유저 인터페이스인 Cover Flow(커버 플로우) 기능을 탑재하고 놀랍도록 새로운 디자인을 더한 새로운 iPod nano(아이팟 나노)를 공개했다.
새로운 iPod nano는 넓어진 5.08cm (2인치) 화면에 2.54cm 당 204 픽셀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뮤직비디오 등을 기존 비디오 iPod와 동일한 해상도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iPod nano는 재미있는 3가지 게임을 포함하며 한번의 충전으로 약 24시간의 음악 재생 또는 5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또한 iPod nano는 산화 피막 알루미늄에 광채가 나는 스텐레스 스틸 소재의 아름다운 뉴 메탈 디자인으로 실버, 블랙, 블루, 그린과 [1](PRODUCT) RED 스페셜 에디션 등 총 5가지 컬러로 발매된다.
애플 CEO인 Steve Jobs 는 “우리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를 연휴시즌에 맞추어 동영상 재생 기능을 추가해 내놓았다”며 “새로운 iPod nano는 새로운 세대가 나올때 마다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iPod nano의 디스플레이는 2.54cm (1인치) 당 204픽셀로, 이전 세대보다 65%더 밝으며 좋아하는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보는데 최적화된 320×240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더욱 향상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이제껏 보지 못했던 앨범 커버나 사진들을 보여주며, 새로운 Cover Flow 기능으로 클릭 휠(Click Wheel)을 사용해 앨범 커버 아트워크를 통해 전체 음악 컬렉션을 스크롤 할 수 있다.
새로운 iPod nano는 아이팟 게임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며 엔터테인먼트 퀴즈 게임인 iQuiz와 빠른 속도의 360도 벽돌 깨기 게임인 Vortex 그리고 유명한 1인 카드 게임인 Klondike 등 3가지 게임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iPod nano는 iTunes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연동이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가져오거나 관리를 한뒤 쉽게 자동 동기화를 할 수 있다.
새로운 iPod nano는 한번의 충전으로 [2]약 24시간 동안의 음악 재생 또는 5시간 동안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사진, 동영상을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휴대성을 제공한다.
iPod은 1억대 이상이 판매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이다. 애플은 오늘 새로운 5가지 컬러의 iPod shuffle (아이팟 셔플)과 4만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iPod classic (아이팟 클래식), 동영상 재생 기능으로 놀랍게 변신한 iPod nano (아이팟 나노), 혁신적인 멀티-터치 유저 인터페이스를 갖춘 iPod touch(아이팟 터치) 등을 선보이며 그 어느 때보다 가장 흥미로운 iPod 라인업을 공개했다.
iPod 사용자들은 iPod 전용 케이스, 운동용 악세서리, 스피커 시스템 등 아이팟을 위한 4,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는 자동차의 약 70% 이상이 iPod와 연동되는 iPod 전용 연결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iPod nano 4GB 모델은 실버 컬러로 165,000원이며, 8GB모델은 실버, 블랙, 블루, 그린과 (PRODUCT) RED 스페셜 에디션 등 5가지 컬러로 225,000원이다. Windows와 Ma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iPod nano 4GB, 8GB 모델은 Apple Store(www.apple.com/kr/store) 또는 애플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든 iPod nano 모델은 이어버드 헤드폰과 30핀 USB케이블, Universal Dock 커넥터를 포함하고 있다.
iPod nano는 는 USB 2.0 포트, Mac OS X v10.4.8 이상 버전, iTunes 7.4 이상 버젼이 설치된 Mac이 필요하다. Windows PC는 USB 2.0 포트와 Windows Vista 혹은 Windows XP Home 또는 Professional(서비스팩 2) 이상 버전과 iTunes 7.4가 필요하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며, 광대역 인터넷 연결이 권장된다.(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iTunes Store는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된다.
_M#]
[#M_애플, 새로운 아이팟 클래식 공개|less..|애플, 새로운 아이팟 클래식 공개
새로운 160GB 모델, 노래 4만 곡 저장
애플은 오늘 80GB와 160GB 저장 용량으로 자신의 모든 음악과 사진, 동영상, 팟캐스트, 게임 등 노래 4만곡 또는 200시간 분량의 동영상까지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팟 클래식(iPod classic)을 공개했다.
이번 출시로 6세대로 진화한 새로운 아이팟 클래식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기존 아이팟의 모든 기능과 함께 추가로 향상된 유저 인터페이스인 커버 플로우 (Cover Flow) 탑재와 새로운 메탈 외관을 가지게 되었다. 아이팟 클래식의 가격은 80GB 모델의 경우 275,000원이며 160GB 모델의 경우 375,000원이다.
애플 CEO인 Steve Jobs 는 “최초의 iPod 모델은 당신의 주머니에 음악 천 곡을 넣을 수 있었다. 그러나, 새로운 iPod classic은 당신의 주머니에 노래 4만 곡을 넣을 수 있다”고 말하며 “더욱 얇아지고 모두 메탈소재로 바뀐 외관에 개선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가지게 된 새로운 iPod classic은 자신이 가진 모든 콘텐츠를 iPod에 담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iPod classic은 산화 알루미늄과 빛나는 스테인레스 스틸 외관에 최대 160GB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iTunes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연동이 되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를 가져 오기를 하거나 목록을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iPod classic의 160GB모델은 *한번의 충전으로 40시간의 음악 재생 또는 7시간의 동영상을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80GB모델의 경우 30시간의 음악 또는 5시간의 동영상을 연속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음악, 동영상, 팟캐스트, 자신이 만든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아이팟 클레식은 아이팟 게임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며 엔터테인먼트 퀴즈 게임인 iQuiz와 빠른 속도의 360도 벽돌 깨기 게임인 Vortex 그리고 유명한 1인 카드 게임인 Klondike 등 3가지 게임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iPod은 1억대 이상이 판매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이다. 애플은 오늘 새로운 5가지 컬러의 iPod shuffle (아이팟 셔플)과 4만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iPod classic (아이팟 클래식), 동영상 재생 기능으로 놀랍게 변신한 iPod nano (아이팟 나노), 혁신적인 멀티-터치 유저 인터페이스를 갖춘 iPod touch(아이팟 터치) 등을 선보이며 그 어느 때보다 가장 흥미로운 iPod 라인업을 공개했다.
iPod 사용자들은 iPod 전용 케이스, 운동용 악세서리, 스피커 시스템 등 아이팟을 위한 4,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는 자동차의 약 70% 이상이 iPod와 연동되는 iPod 전용 연결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모든 iPod classic 모델은 전세계에서 실버와 블랙 컬러로 구입할 수 있다. 80GB iPod classic 모델은 275,000원이며, 160GB iPod classic은 375,000원이다.
iPod classic은 USB 2.0 포트, Mac OS X v10.4.8 이상의 버전, iTunes 7.4 이상 버젼이 설치된 Mac이 필요하다. 윈도우 PC는 USB 2.0 포트와 Windows Vista 혹은 Windows XP Home 또는 Professional(서비스팩 2) 이상 버전과 iTunes 7.4가 필요하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며, 광대역 인터넷 연결이 권장된다.(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iTunes Store는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된다.
_M#]
[#M_애플, 아이팟 터치 출시|less..|애플, 아이팟 터치 출시
혁신적인 멀티-터치 인터페이스와 Wi-Fi 무선 네트워킹 탑재
애플은 멋지고 화려한 와이드 스크린에서 손가락 하나로 자신의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을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애플만의 혁신적인 멀티-터치 유저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춘 새로운 iPod® touch(아이팟 터치)를 공개했다.
iPhone(아이폰)에서 앞서 소개되었던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는 선구적인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완벽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iPod touch는 iPod에서는 처음으로 무선 Wi-Fi 네트워킹 기능을 탑재하였고 Safari™(사파리), YouTube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새로운 iTunes® Wi-Fi Music Store(아이튠스 와이파이 뮤직 스토어) 등 세가지 놀라운 애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탑재했다.
어떠한 모바일용 웹 브라우저들보다 가장 앞선 브라우저인 Safari™는 사용자가 컴퓨터에서 보던 웹 페이지를 무선으로 그대로 iPod® touch 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며, 구글 서치(Google Search)와 야후! 원 서치(Yahoo! oneSearch)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애플의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UCC 웹사이트인 유튜브에서 1000만개 이상의 무료 동영상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iTunes Wi-Fi Store는 사용자들이 무선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음악 스토어에서 음악이나 앨범을 검색하고 미리 보기를 하거나 구입할 수 있게 하였다. iPod touch는 8mm의 놀라울 정도로 얇은 두께로 가격은 342,000원 부터 시작한다.
애플 CEO인 Steve Jobs 는 “iPod touch는 획기적인 iPod으로 혁신적인 멀티-터치 유저 인터페이스와 Wi-Fi 무선 네트워킹 내장 등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기능으로 인도하고 있다” 며 “사용자들은 iPod touch의 놀라울 정도로 얇은 두께와 다양한 기능에 감탄할 것”이라고 말했다.
iPod touch는 아름다운 8.9cm (3.5인치) 와이드스크린 화면을 탑재하여 동영상은 물론 사진과 앨범 그림들을 보는데 최척의 제품이다. iPod touch는 사용자가 가로로 돌렸을 때 자동으로 감지하는 가속도계에 의하여 화면 또한 가로형태로 전환되며 음악을 듣고 있을 때에도 자동으로 Cover Flow 상태로 전환되어 손가락 터치 하나로 앨범 커버 아트 워크를 통해 음악 컬렉션을 탐색할 수도 있다. 사진을 볼 때에도 자동으로 비율을 맞춰 가로로 사진을 보여주며 웹 브라우저인 Safari 역시 가로 화면으로도 보여준다. 또한 iPod touch는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해주는 광원 센서가 내장되어 있고 [1]22시간의 음악 재생과 5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iTunes Wi-Fi Music Store 는 iTunes의 톱10 노래 또는 앨범 리스트와 함께 장르별 톱 10 노래 및 앨범 리스트를 검색할 수 있게 해주며 새로 나온 노래 및 앨범과 인기곡(What’s Hot)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용 웹 브라우저 중 가장 앞선 브라우저인 Safari™ 탑재로 웹 페이지를 있는 그대로의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손가락 하나의 터치로 어떠한 웹 페이지든 확대하여 볼수 있다. Safari 웹 브라우저는 구글 서치, 야후 원서치(Yahoo! oneSearch)를 내장하고 있어서 빠르고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애플의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어 Wi-Fi 를 통해 유튜브의 수백만 가지의 무료 동영상을 접속하거나 검색할 수 있다.
애플은 다음달부터 미국 내 일부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료로 iTunes Wi-Fi Music Store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스타벅스와의 독점적인 파트너십 계약을 발표했다. 접속이 가능한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하면 사용자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Tunes 프로그램이 실행중인 PC 와 Mac은 자동으로 iTunes Wi-Fi Music Store를 인식하여 사용자가 Wi-Fi를 통해 현재 매장에서 어떤 음악이 지금 재생되고 있는지 혹은 어떤 노래가 가장 최근에 재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iPod은 1억대 이상이 판매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직 플레이어이다. 애플은 오늘 새로운 5가지 컬러의 iPod shuffle (아이팟 셔플)과 4만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iPod classic (아이팟 클래식), 동영상 재생 기능으로 놀랍게 변신한 iPod nano (아이팟 나노), 혁신적인 멀티-터치 유저 인터페이스를 갖춘 iPod touch(아이팟 터치) 등을 선보이며 그 어느 때보다 가장 흥미로운 iPod 라인업을 공개했다.
iPod 사용자들은 iPod 전용 케이스, 운동용 악세서리, 스피커 시스템 등 아이팟을 위한 4,0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서는 자동차의 약 70% 이상이 iPod와 연동되는 iPod 전용 연결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가격 및 판매 시기]
새로운 iPod touch는 이달 말 출시될 예정이다. 8GB 모델은 324,000원이며 16GB 모델은 434,000원이다.
iPod touch는 USB 2.0 포트, Mac OS X v10.4.10 이상의 버전, iTunes 7.4 이상 버젼이 설치된 Mac이 필요하다. Windows PC는 USB 2.0 포트와 Windows Vista 혹은 Windows XP Home 또는 Professional(서비스팩 2) 이상의 버전과 iTunes 7.4 등이 필요하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며, 광대역 인터넷 기반이 권장되고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iTunes Store와 iTunes Wi-Fi Store는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된다.
_M#]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디오텍” 이 “디오팬 for iPhone &iPod Touch” 를 만들어 주는겁니다. (그럴싸 하죠?)
그럴싸하네요. ^^ 하지만 애플측 이야기로는 알아서 해결될 거라고 하더군요.
하기야 다른 이들에게 줄 돈이면 그냥 만드는 게 싸게 먹힐 수도.. ㅎㅎ
뿜뿌가..-.-;;
가지고 싶어요..ㅠ_ㅜ;
이거 사시면.. 애인님께 상납하셔야 합니다. -.ㅡㅋ
뽐뿌가 오긴하지만, 동영상 쪽에 암부 표현이 잘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뽐뿌가 오는 건 마찬가지 이지만요..OTL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을 쓰실 것을 권합니다. ^^ 뽐뿌에 영향 받지 마시고 쫌만 참으세용~
드디어 떴군요. 한글 입력은 금방 해결해주겠지요?
지름의 총알이 비축되어 있긴 하지만… 나라의 부르심이 임박한 관계로 현찰 총알 대신 진짜 총알을 장전하게 생겼습니다 ㄱ- 총알 열심히 장전하다가 2~3세대 터치가 나오면 구입해야죠.
어라.. 사독님. 군대 가시나요? 이런~ 진짜 총 쏘는 재미를 이제 알게 되시겠군요. ^^;
사독님이 복귀하면 3세대 터치가 나올 때쯤이 아닐까 싶은데,
문제는 휴가 나올 때마다 모아뒀던 총알을 쓰지 않으실지..
건강하게 다녀오세요~
어느정도 돈이 모이면….
도시락 자유감상 파티 해지할꺼에요 ㅎㅎㅎ
ㅋㅎㅎ 돈은 잘 모으고 계시죠?
한국에도 나갔군요 드디어..
한글자판만 해결되면..좋을텐데말이죠..
자판 문제는… 우리나라만 단독으로 바뀔 가능성보다 옆 나라와 함께 바뀔 가능성이 높답니다.
으어으어 전 이번에 나온 나노와 클래식 중 어떤걸해야할지 엄청 고민 중이에요 -ㅅ- 둘다 너무 잘 나와서 말이죠
그렇다면 결론은 하나!
둘다 지르세욧! ^^
맨 위의 무적전설님의 그럴싸한 해결책에서 피식했네요..ㅎㅎ”
디오펜이라..ㅋㅋ”
해결책은 맞는데, 현실적으로는 무리가 아닐지요.. -.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