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싱크 다시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달 전 쯤에 심플 싱크라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소개한 적(간편한 연결성을 더 살려야 할 심플싱크)이 있습니다. 심플 싱크는 두 대의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폰과 PC의 데이터를 무선 네트워크로 손쉽게 전송하기 위해서 만든 앱이었지요. 당시 심플 싱크는 쓰는 법과 설정이 매우 쉬운 반면, 몇 가지 문제를 안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무선 랜 상에서만 작동하고, 무선 랜이 없는 데스크탑 PC에는 데이터를 백업할 수 없으며, 동영상과 음악, 사진을 제외한 일반 파일은 교환할 수 없다는 것이었죠. 그런데 며칠 전 심플 싱크를 다시 설치해보니 이런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했더군요. 그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이 아니라 꼭 필요한 앱으로 거듭난 듯한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 랜이 없는 PC에서도 심플 싱크를 실행한 단말이 잡힌다
PC는 유선 랜, 갤럭시탭은 무선 랜으로 접속한 상황에서 PC용 심플 싱크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갤럭시탭에 깔린 심플 싱크 앱을 실행했습니다. 이때 PC와 갤럭시탭의 심플 싱크 로그인 아이디는 동일하게 입력했습니다. PC와 갤럭시탭 양쪽에서 서로 인식이 잘 되더군요. 음악, 동영상, 사진, 일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갤럭시탭의 문자나 통화 목록 백업도 별 문제 없었습니다. 무선 랜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PC에 있는 9MB 크기의 MP3를 가져오는 데 3초 정도 걸립니다. 또한 PC용 심플 싱크 설정에서 일반 파일의 관리폴더를 하드디스크로 지정해 놓은 뒤 접속해 보니 그 드라이브에 있는 대부분의 파일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집 또는 사무실에서 작업한 파일을 단말기에 넣고 빼기가 한결 수월해 진 것 같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G로 연결한 상태에서 메시지 전송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잘 작동한다.
이번에는 갤럭시탭의 무선 랜을 끄고 3G로 접속해 봤습니다. 일단 PC쪽 심플 싱크에는 갤럭시탭이 잡히지 않고, 갤럭시탭에서는 PC가 잡힙니다. 앞서 무선 랜에 접속했을 때와 기능은 거의 비슷한데, 메시지/주소록/통화내역 백업은 안되더군요. 이 기능은 PC에서 인식되어야만 가능한가 봅니다. 3G로 연결된 상태에서 파일 전송은 느립니다. 9MB의 MP3를 받는데 대략 40초 걸리더군요.


심플 싱크가 강력한 원격 파일 제어 기능이 갖춤으로써 종전보다 훨씬 쓰임새는 늘 것 같습니다. 이를 테면 PC에 심플 싱크를 띄워 놓고 외출한 상태에서 3G로 연결해 원격으로 PC에 있는 파일을 가져오거나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중인 문서 파일이나 갑자기 열어야 할 파일이 있을 때 심플 싱크를 이용하면 될테니까요.


그래도 몇 가지 불편한 점이 남아 있기는 합니다. 앞서 말한 대로 3G로 접속하면 PC에서는 접속한 단말을 알아볼 수 없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는 나중에 내 단말기로 접속했는지 확인이 안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어떤 단말로 접속했는지 기록을 남길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에 백업한 메시지나 기타 주소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없다.
또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메시지/주소록/통화내역을 PC로 백업할 수는 있는데, 이렇게 백업해 놓은 데이터는 PC에서만 보입니다. 다시 안드로이드 단말로 백업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백업 데이터를 보려면 결국 PC를 써야 한다는 이야기지요. 3G나 무선 랜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PC에 백업한 메시지나 통화 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여전히 폴더별 복사는 지원하지 않더군요. 약간 불편하게 만들어야 하는 특수 상황인 것은 이해하지만, 역시 이용자 입장에서는 폴더 복사가 되질 않으니 많이 불편하다고 말할 수밖에요. 심플 싱크의 다음 업데이트도 기대하겠습니다.

덧붙임 #

얼마 전 심플 싱크가 업데이트 되면서 3G 접속이 안 되고 있습니다. 또한 PC용 프로그램의 충돌도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3G 접속은 고의로 막은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아직까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지 못하니 심플 싱크 이용에 참고 하시길.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0 Comments

  1. 2011년 1월 3일
    Reply

    안녕하세요^^ 새해 첫 평일입니다. (많이 들으셨겠지만!) 복많이 받으세요~!

    저도 새해를 맞아 모토로라 디파이를 질러버렸답니다. ^^ 디파이에는 폰싱크라는 기능이 있더군요-

    칫솔님의 안드로이드 이야기 앞으로 더욱더 기대하겠습니다 ^^

    • 칫솔
      2011년 1월 4일
      Reply

      오~ 디파이를 지르셨으니 스키장에서 한번 굴러주셔야죠~ ^^ 저도 올해 더욱 읽을 거리 많은 파블로 이야기 기대할게요~

  2. 2011년 1월 3일
    Reply

    유용하지만 약간은 아쉬운 기능이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칫솔
      2011년 1월 4일
      Reply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더군요.
      컴투스님도 올해는 뭐 하나 장만 하셔야죠?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사무랑
    2011년 1월 3일
    Reply

    감사합니다. 새 해 복많이 받으세요.

    • 칫솔
      2011년 1월 4일
      Reply

      네~ 고맙습니다. ^^

  4. 2011년 1월 3일
    Reply

    2011년 첫 댓글이네요^^
    칫솔님의 IT리뷰 넘 잘읽고 잇어요.
    언제나 좋은 날들만 보내시길 바라면서 좋은하루 되세요^^

    • 칫솔
      2011년 1월 4일
      Reply

      고맙습니다. Microoky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소망 다 이루세요~ ^^

  5. 지나가는 행인
    2011년 1월 3일
    Reply

    제가 일본에서 소프트 뱅크 계약한 디자이어 안드로이드 2.2 버전으로 해봤는데 수차례 해봣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깔고 지우기를 41번 했는데도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 칫솔
      2011년 1월 4일
      Reply

      외국에서는 안되는 건가요? 확인해봐야겠군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