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PC 어떠세요?

인텔 코리아와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했던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대전 2007’의 수상작이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일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자료 열어보시고요.


[#M_인텔, 삼성전자 공동 주최 PC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닫기|인텔, 삼성전자 공동 주최 PC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일반인들이 상상하는 개성적이고 스타일리쉬한 미래형 PC 디자인 대거 출품
–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이 직접 설계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도 선보여



2007년 4월 16일, 서울 ? 인텔 코리아와 삼성전자가 서울특별시와 산업자원부의 후원 아래 주최한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 대전 2007’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PC로 미래를 디자인한다’라는 주제로 기존의 덩치 크고 딱딱한 외관의 PC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일반인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PC 디자인 기준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2007년 1월 8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644 점의 디자인 PC 작품들이 접수되어 PC 디자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출품작들은 모두 기존 형식을 뛰어넘어 작고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상상력이 기발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모았다.
대상인 혁신상을 수상한 에그(Egg)는 세 개의 구슬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PC.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장기능, 휴대용 외장하드, 카메라 기능 등을 가지고 있는 각각의 구슬을 PC본체의 트레이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별다른 장치 없이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다. 컨셉이 혁신적이고 조형적으로 미려하며 완성도가 높은 것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미래상을 거머 쥔 터닝램프(Turning Lamp)는 스탠드 조명에 착안해 조명을 켤 때처럼, 줄을 당기면 PC가 켜지고 정육면체 모양의 조명을 돌리면 원하는 모드(PC, MUSIC, MOVIE 등)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전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따뜻한 아날로그적 감성이 하이테크 컴퓨팅의 미래라는데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하였다.
이외에도 수상작에는 포함되지 못했지만 병풍을 응용해서 만든 접이식 PC인 ‘병풍(屛風)’, 의자와 PC를 결합시킨 ‘휴(休)’, 손 안에 들어오는 정육면체 퍼즐 루빅큐브 컨셉의 ‘스마피(Sma.pi)’ 등 다양한 디자인 PC들이 대거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 김원철 건축 디자이너, 설은아 웹 디자이너, 리처드 정 자동차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직접 설계한 디자인 PC도 발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는 PC를 여성용 핸드백과 결합시켜 패션과 디지털, 기능과 형식의 절묘한 앙상블을 만들어 내었으며, 리처드 정 자동차 디자이너는 평소에는 UMPC로 활용하다가 자동차에 부착시켜서 네비게이션, 화상 통화 등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PC를 디자인했다.
인텔 코리아의 이희성 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얼마나 PC 디자인의 변화를 원하고 있는지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개성적인 디자인과 함께 게임,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PC를 원하고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인텔® 코어™2 듀오는 성능을 40% 향상 시키면서 에너지 효율성도 40% 강화시킴에 따라** 크기가 작고 소음이 적은 PC를 가능케 해, 이러한 요구를 현실화 하는데 중요한 구심점이 될 것이다.”라며 “인텔과 삼성전자는 이번 공모전의 결과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PC 개발을 가속화하고 보다 독창적인 디자인의 PC를 선보이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컴퓨터 시스템 사업부 김헌수 부사장은 “요즘, 소비자들이 PC 구매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항목이 디자인이다.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대전 2007’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PC 디자인이 무엇인지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삼성전자 매직스테이션과 센스는 고객이 제안하는 독창적인 PC 디자인을 당사의 제품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디자인을 선 보이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의 시상식은 오는 4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한국 정보 통신 대전(Korea IT Show)에서 진행되며, 수상작과 유명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PC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Korea IT Show 삼성전자 부스내에 전시되어 일반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수상 내역은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대전 2007’ 공식 웹 페이지(
www.designp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_M#]
혁신, 미래, 도전, 상상, 스타일 등 경쟁 부문으로 나누어 독창성 있는 PC 디자인을 찾자는 취지의 공모전이었는데, 실용화 가능성을 염두에 둔 현실적인 디자인보다 상상력으로 빚어낼 수 있는 창의성 있는 디자인들이 점수를 더 얻은 듯 싶습니다. 때문에 상용화 가능성을 고려해 출전했던 현직 디자이너의 디자인보다는 대학생 팀의 디자인이 더 돋보인 듯 보이고요. 이 제품들은 모두 사진이 아니라 목업으로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작동은 되지 않습니다.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한국 정보 통신 대전에서 직접 보실 수 있지만, 미리 감상해보시죠.

아.. 여러분이라면 어떤 디자인의 PC를 고르시겠습니까? 그냥 표 한번 던져 보시죠 ^^;

NO.1
작품명: Eg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왕춘호, 조정현, 이종희
작품설명: 세 개의 구슬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PC.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장기능, 휴대용 외장하드, 카메라 기능 등을 가지고 있는 각각의 구슬을 PC본체의 트레이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별다른 장치 없이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NO.2
작품명: Turning lam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이승찬
작품설명: 스탠드 조명에 착안해 조명을 킬 때처럼, 줄을 당기면 PC가 켜지고 정육면체 모양의 조명을 돌리면 원하는 모드(PC, MUSIC, MOVIE 등)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

NO.3
작품명: B-Membra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이원석, 노성연
작품설명: 모니터 대신 영상빔을 벽이나 하얀 스크린 위에 투영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빔프로젝터가 원반형 PC본체 상단에 부착되어 거리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터치키보드와 마우스 존을 통해 손가락 하나로 간편한 조작이 가능.

NO.4
작품명: Clock P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조재민
작품설명: 파이프 오르간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여 고전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 컴퓨터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LED 표시장치로 시각을 표시하며 취향에 따라 벽에 걸어 두거나 테이블에 세워놓을 수 있는 것이 장점.

NO.5
작품명: Digipl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장진호
작품설명: 다이어리 수첩에 PC를 접목시켜 수첩의 속지 대신 슬림한 LCD 모니터와 키보드 등을 결합시킴. 첨단 디지털 이미지와 다이어리 수첩의 따뜻한 아날로그 느낌의 조화를 강조

NO.6
작품명: Any to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품자: 방미선
작품 설명: 미니멀리즘을 강조하였으며 지저분한 전선을 제거하고 터치 스크린을 통해 심플한 이미지를 강조. 데스크톱 PC와 UMPC 모두 사용 가능.

——————-
출전 작은 여기까지고 아래는 이번 심사에 참여한 전문 디자이너 PC 디자인입니다.

NO.7
작품명: 외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이너: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
작품설명: 패션과 PC의 절묘한 앙상블. 외관상으로는 핸드백처럼 보이지만, 핸드북을 열면 작고 슬림한 노트북 PC가 장착되어 언제 어디서라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NO.8


작품명: 이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 선(Mirr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이너: 김원철 건축 디자이너
작품설명: 가구와 PC의 만남을 통해 보다 친근하게 PC에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 특히 나무 가구의 따뜻한 질감이 차가운 PC이미지를 상쇄시켜 주변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룸.
 
NO.9

작품명: VeMo(Vehicle Mobile PC)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이너: 리처드 정 자동차 디자이너
작품설명: UMPC 형태를 취하면서도 이동 시에는 자동차에 부착시켜 네비게이션, 화상 통화 등이 가능하도록 설계. 보다 소비자들이 PC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휴대성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춤.
 
NO.10

작품명: Luna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이너: 설은아 웹디자이너
작품설명: 달을 모티브로 구의 유선형태를 이용하여 공중에 부유하는 듯한 느낌으로 미니멀하게 디자인 함. 특히 음악을 즐겨 듣는 유저를 위해 음악을 청취할 때 인공지능 센서가 음파에 따라 음악 분위기와 어울리는 다양한 영상을 보여줌.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5 Comments

  1. 2007년 4월 16일
    Reply

    역시 감성 디자인이 중요해 지는가 봅니다^^
    아이팟처럼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제품이 많이 나오길^^

    • 2007년 4월 16일
      Reply

      아무래도 딱딱한 PC의 고정 관념을 깨자는 취지였으니까요.
      디자인 좋고 성능 받쳐주는 PC가 언젠가는 나와줄겁니다. ^^

  2. 2007년 4월 16일
    Reply

    언능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쁜게 많아요 @.@

    • 2007년 4월 16일
      Reply

      ㅎㅎ, 그러게요. 언능 만들어야죠?~

  3. tim
    2007년 4월 16일
    Reply

    미투데이 초대해주세요.
    본명 이도영
    e-메일 : do0lee@naver.com
    오픈 아이디 : tim.myid.net

  4. 2007년 4월 16일
    Reply

    8번작품이 제일 압권이군요 ㅎㅎ;; 화장하면서 고스톱을 🙂

    • 2007년 4월 16일
      Reply

      남편이 그냥 놔둘까요? -.ㅡㅋ

    • 2007년 4월 16일
      Reply

      네~ 예쁩니다. 그런데 작동이 안된다니 좀 아쉽죠 ^^

  5. x9
    2007년 4월 16일
    Reply

    한글이라는 언어가 참 인기가 없나보네요..
    조만간에 세계어느나라 사람도 이해할수 없는, 우리나라만이 유일하게 이해할수 있는, 정말 특이한 언어가 탄생할것 같습니다.

    10개의 제품중에 단 2개만이 한글이름이네요..

    • 2007년 4월 16일
      Reply

      뼈있는 말을 남기셨네요. 요즘 분위기를 보면 우리 스스로가 우리 말을 버리고 사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다음에는 우리의 멋을 살린 한글 이름을 단 제품을 기대해 보죠~

  6. 2007년 4월 16일
    Reply

    한가지만 택할 수가 없는데요? 그냥 다 좋다~ ㅋㅋ
    꼭 고르라면 외출! 그냥 용도와 취향에 잘 맞는 듯.

    • 2007년 4월 16일
      Reply

      SuJae님은 욕심쟁이!

  7. 2007년 4월 17일
    Reply

    오늘 인텔(www.intel.com/kr)이 ‘대한민국 디자인 PC 공모 대전 2007’이라는 보도자료를 보냈더군요. 인텔코리아와 삼성전자가 서울특별시, 산업자원부 후원으로 연 행사라고 합니다. 주제는 ‘혁신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