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DVD, 블루레이와 HD DVD 함께 작동 안해

앞서 블루레이 디스크와 파워 DVD 관련 글을 몇 개 올렸습니다.



이글은 앞서 글들의 참고 내용쯤 될 것 같네요.


PC에서 블루레이 디스크와 HD-DVD 영화를 보려면 파워 DVD를 깔아야 합니다.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에 들어 있는 윈DVD나 파워DVD BD 번들은 지금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소니, 버팔로, 아이오데이터의 BD 드라이브용 번들은 모두 작동하지 않는 웃지 못할 일이 있었습니다. 번들용이 재생이 안되는 사태에 해서 어떤 난감한 표정을 지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ㅡ;;


그렇다고 실망은 아직 이를 것 같습니다. 파워 DVD 최신 버전을 깔면 드라이브에 상관없이 재생을 제대로 하는데요. 앞서 몇 번 이야기 했듯이 버전 파워 DVD 울트라만 됩니다. 이 버전 하나만 있으면 둘 중 하나는 반드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파워 DVD BD 에디션의 버전은 7.2, HD DVD 에디션은 7.1로 나옵니다.


BD나 HD DVD 모두 플레이어 스킨이나 재생 방법은 거의 같고,
유일하게 다른 점은 비디오 옵션 정도랄까요?


HD DVD는 비디오 품질을 3단계로 조절하는 반면 BD는 밝기, 채도, 선명도 등 값을 세세히 바꿀 수 있습니다. BD는 옵션 조절에 따라 화질 차이도 미세하게 변화합니다. HD DVD 역시 차이는 조금 있지만, 일반 프로젝션 TV에는 차이를 느끼기 어렵더군요.


파워 DVD에서 HD DVD를 볼 때는 꼭 영상 모드를 바꿔 주어야 하더군요. 보통 생동감 모드로 되어 있은데 이게 채도를 너무 높여서 인물색을 왕창 깎아먹는 통해 색깔이 깨지는 것처럼 나옵니다. 영상 모드를 극장모드로 바꾸면 채도를 확 낮춘 탓에 조금 우중충하게 보이기는 보기에는 훨씬 좋더군요.


BD와 HD DVD가 다 있는 시스템에서 파워 DVD를 깔 때 한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BD 드라이브와 HD-DVD 드라이브를 모두 꽂은 상태에서 파워 DVD를 깔면 BD 버전용 플레이어만 깔리거든요. 파워 DVD 프로그램 하나에 두 가지 버전이 다 들어 있는 것은 맞습니다만, 어찌된 영문인지 두 플레이어가 동시에 깔리지는 않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 깔 수도 없습니다. 설치 때 플레이어 선택 메뉴가 나오지 않으니까요. 한 PC에 두 개의 드라이브를 모두 쓴다면 둘 모두 쓸 수 있는 해결책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아.. 오른쪽 BD와 HD DVD 시작 그림 중 다른 부분은 몇 개나 될까요? 가운데 아이콘 빼고 제가 찾은 건 4개인데요. ^^;;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Be First to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