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츠(Lots)에서 만난 아이패드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패드와 아이폰4가 국내에 출시되기 전 국내에 먼저 공개했던 매장이 있었습니다. 팬텍이 운영하는 라츠(Lots)지요. 이곳은 휴대폰이 아니라 PC나 휴대 장치의 액세서리를 파는 전문 매장인데, 가끔 많은 관심을 받는 외산 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열기도 합니다.


지난 해에는 아이패드와 아이폰4를 일반인에게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아이패드2와 모토롤라 줌 두 개의 제품을 동시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나라에는 두 제품 모두 빨라야 4월 중순쯤 나올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출시 전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점에선 나쁠 것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아이패드2와 줌을 공개한 곳은 라츠 5호점. 종로 YMCA 건너편 피아노길 입구에 있는 2층 매장이었지요. 사실 줌도 관심을 끄는 제품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모토롤라가 줌을 발표한 바로 다음날 제품을 전시한 탓에 관심도가 조금 떨어지긴 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줌을 접하지 않았던 이들에겐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회일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줌과 두께 비교
줌에 관한 정보는 ‘블로거데이에서 다시 만난 모토로라 줌(Xoom)‘글에서 확인하시고,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패드2만 살짝 이야기하지요. 아이패드2가 1세대 아이패드보다 얇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실물을 보니 정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앏더군요. 아이패드의 테두리 두께가 아주 두꺼운 편은 아니었지만, 아이패드2는 그 두께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얇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더구나 무게도 가볍더군요. 지난 해 접했던 아이패드는 무게 때문에 고민이었지만, 아이패드2는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넓은 면적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가볍게 느꼈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어쨌든 무게에 대해선 부담감을 가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제 무게에 대한 약점을 지적하기도 힘들어졌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날 본 것은 흰색 모델인데, 사진으로 볼 때보다 실물이 더 예뻤습니다. 사실 너무 얇아서 생긴 것을 논하기는 어렵긴 하지만, 전면 재질이나 센서와 카메라처럼 군데군데 모양을 해치는 요소들을 못나게 보이지 않도록 만든 게 인상적이네요. 그에 비하면 뒤쪽 스피커 부분에 뚫어 놓은 구멍들은 상대적으로 마음에 안드는 모양새입니다. 또한 뒤를 완전 평평하게 만든 탓인지 같은 크기여도 1세대 아이패드보다는 더 넓고 커 보이는 느낌도 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1세대 아이패드와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카메라가 달린 점인데요. 앞뒤로 모두 달렸고, 페이스타임이 됩니다. 매장 안에 네트워크가 제대로 되지 않아 페이스타임을 시험해 보기는 힘들었는데, 큰 화면으로 상대방 얼굴을 보면서 통화를 하는 건 시원하게 보일 듯 하네요. 그 밖에 전반적인 반응 속도가 빨라진 것 같긴 한데, 오랜 시간 써볼 수 없어서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기회가 있을 때 하기로 하죠.


국내에 아이패드2를 출시하기 전까지 라츠 전 매장(http://www.lotsshop.com/footer/lotsF.do)에서 일반인에게 공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휴일 시간 있는 분들은 매장에 한번 들러보시길. 아이패드2 외에 모토롤라 줌도 전시되어 있으니 비교 체험을 하기엔 더 없이 좋을 겁니다.

덧붙임 #

아, 아이팟 나노를 손목시계로 바꿔주는 루나틱도 들여와 전시해 놓았더군요. 실제로 차보니 모양은 좋은 데 액세서리 자체가 좀 무거운 편입니다. 손목줄이 고무라는 게 좀 걸리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7 Comments

  1. 2011년 4월 3일
    Reply

    아이패드 2 vs. 모토로라 줌(XOOM), 어떤 태블릿이 마음에 드시나요? 지난주 IT관련 제품 체험형 쇼핑샵 라츠(lots)에서 일곱번째 퍼스트 터치 행사로 아이패드2 vs. 모토로라 줌(XOOM)의 태블릿 배틀이란 행사가 열렸습니다. 라츠는 작년부터 아이폰4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등의 체험행사를 많이 열어 소비자들 사이에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라츠 행사 바로 전날 모토로라 줌(XOOM) 블로거 데이가 열려 줌에 대해서는 다소 김이 빠진 상태이..

  2. 2011년 4월 3일
    Reply

    지난 3월 30일 저녁. 종각역 근처에 위치한 라츠(lots) 종로점을 찾았다. 아이폰의 출시 이후 높아진 IT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모으는 한편 자신의 Geek함을 마음껏 발산하고 있는 마니아들을 위해 전세계의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 그곳. SAMSUNG | NX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60sec | F/4.5 | 0.00 EV | 35.0mm | ISO-400 라츠에선 그런 콘셉트에 맞춰 재미난 이벤트를..

  3. 2011년 4월 4일
    Reply

    며칠 전 늑돌이는 종로를 방문했습니다. 바로 라츠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플 아이패드2와 모토로라 줌 비교 체험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죠. 발매가 얼마 안 남은, 그것도 iOS와 안드로이드 두 플랫폼의 대표 태블릿인 아이패드2와 줌의 비교 체험은 이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신경을 안 쓸 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로 늑돌이는 이 라츠에서 아이패드를 처음 경험한 인연을 갖고 있습니다. 그게 벌써 1년 전이군요. 그때는 늑돌이한테 애도 안 딸려있었..

  4. 라츠에 가면...
    2011년 4월 4일
    Reply

    지금 라츠에 가면 아이패드2를 볼 수 있는 거죠?

    • 칫솔
      2011년 4월 5일
      Reply

      아마도… 그럴 겁니다. ^^

  5. 흠...
    2011년 4월 7일
    Reply

    지금 아이패드를 볼수있는곳은 5호(종로점)뿐인가요?

    • 칫솔
      2011년 4월 9일
      Reply

      아.. 아마 통관이 제대로 됐다면 모든 라츠점에서 볼 수 있을텐데요. 확인해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