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완&로건, HP 긴장좀 해야겠는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금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07에 전시할 신형 삼성 프린터에 관한 보도자료가 날아왔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정말 삼성 프린터냐 싶어서 말입니다. 일단 사진부터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M_[보도자료] 삼성전자, 디자인 혁신 ‘비밀병기’ 프린터 최초 공개|닫기|삼성전자가 디자인을 혁신, ‘프린터 업계의 보르도 LCD TV’ 로 불리는 ‘비밀병기’를 최초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개인의 스타일과 가치를 중시하며 사용자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한 고품격 디자인의 세계 초소형?초슬림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31K(일명 스완)’과 모노 레이저 복합기‘SCX-4501K(일명 로간)’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07 전시회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품격 디자인의 세계 초소형?초슬림 프린터와 복합기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31K’은 두께가 일반 레이저 프린터의 3분의 2 수준인 12cm에 불과하고 모노 레이저 복합기 ‘SCX-4501K’도 두께가 16.5cm로 두 제품 모두 세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프린터를 개발하기 위해 1년 전부터 제품 디자인과 개발을 진행했다.
프린터를 최대한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 토너, 전원공급장치, 레이저스캐닝유닛(LSU:Laser Scanning Unit) 등 레이저 프린터 내부의 핵심 부품들의 크기를 최소화하고, 최소화된 부품들을 다시 고밀도로 짜맞추는 등 기존의 프린터 설계 방식을 버리고 작은 부품에서부터 전체적인 제품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로운 설계를 진행했다. 이처럼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스완 프린터’와 ‘로간 복합기’는 ‘명품 가전’의 세련美와 함께 삼성 프린터의 혁신적인 디자인력과 기술력을 보여 준다.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31K’과 모노 레이저 복합기‘SCX-4501K’은 「슬림, 매끄러움, 조용함(Slim, Sleek & Silent)」이 기본 콘셉트로, 풍부한 블랙 컬러와 하이글로시 고품격 재질, 소프트 터치 기능에 자연스런 사운드와 같은 감성적인 요소들을 채용한 최초의 ‘감성 프린터’다.
이를 통해 그동안 PC 주변기기로 책상 밑에 숨겨진 프린터를 모던한 사무공간에 가구처럼 어울리는 ‘고품격 명품 프린터’로 재탄생 시켰다.


사무공간에 어울리는 「명품 프린터」로 재탄생 시켜
노트북, 데스크톱 등 PC와 다양한 주변기기들이 딱딱한 사무기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때 프린터는 개인의 취향이나 인테리어를 무시한다는 이유로 항상 책상 밑에 숨겨 왔다. 하지만 스타일과 가치, 디자인을 중시하는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자인된 모노 레이저 프린터‘ML-1631K’과 모노 레이저 복합기‘SCX-4501K’은 프린터의 기본 기능은 유지하되 프린터가 가진 각각의 기능적인 요소들을 좀 더 감성적이고 품격 있도록 단순화하고, 형태와 컬러, 재질에 심혈을 기울인 것이 특징이다.  ‘ML-1631K’과 ‘SCX-4501K’은 슬림한 사이즈와 함께 일반적인 프린터의 특징인 급지/배지 부분을 제품 내부에 깔끔하게 숨긴 디자인으로 ‘프린터 같지 않은 프린터’를 표방하고 있다. 여기에 고품질의 소재가 제공하는 고급스러운 재질감, ‘피아노 블랙’의 상판에서 빛나는 파란 빛과 조작 시 독특한 사운드 등으로 멋스러움을 더한 동시에 사용자의 감성을 높였다.


‘ML-1631K’과 ‘SCX-4501K’은 삼성의 기존 제품에 비해 두께가 크게 얇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프린터가 갖춰야 할 기본 기능에 충실한 것은 물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데도 역점을 둔 제품이다.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ML-1631K’과 ‘SCX-4501K’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요 기능들만 모아 버튼의 수를 줄였으며, 프린터로는 드물게 터치 버튼을 적용해 메뉴 조작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토너 교체 및 걸린 종이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 자동차 후드 모양을 본 딴 덮개를 디자인했다. 이 외에도 카세트에 반 자동 도킹 슬라이드(docking slide)를 채택해 사용자가 급/배지를 한결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했으며, 인쇄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도 일반 레이저 프린터에 비해 크게 낮아 고급스러움에 걸맞은‘정숙성’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이장재 전무는 “스완(ML-1631K) 프린터와 로간 복합기(SCX-4501K)는 기능 경쟁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명품 프린터를 만들겠다는 삼성의 의지로 만든 세계 최초의 고품격 디자인 중심의 프린터”라고 강조하고, “전 세계 시장에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삼성 프린터가 ‘명품 가전’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할 것이며, 이를 통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프린터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삼성전자가 세계 프린터 시장을 주도할 세계 초소형?초슬림 모노 레이저 프린터와 모노 레이저 복합기는 9월초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_M#]
레이저 프린터에 주력하고 있는 삼성이 종전 프린터 스타일을 벗어던진 새 레이저 복합기와 프린터를 내놓습니다. 초소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인 CLP-300과 초소형 복합기 레이에 이어 이번에는 돋보이는 디자인의 복합기와 레이저 프린터로 주목을 받을 것 같네요. 저 역시 사진을 보고는 깜짝 놀라서 바로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었을 정도였습니다. 성능은 차차 확인해야겠지만, 디자인만 봐서는 책상 어디에 두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네요.
HP도 9월 중순 신제품을 쏟아낼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 삼성의 디자인이 레이저 프린터 업계의 선두 기업인 HP를 살짝 긴장시킬지도 모르겠네요. ^^

Please follow and like us:
chitsol Written by:

12 Comments

  1. 2007년 8월 29일
    Reply

    삼성이 요즘 디자인을 신경쓰고 있네요… TV며 노트북이며 프린터까지… 근데 리눅스같은 오픈소스도 지원을 좀 해줬으면합니다. 삼성 -ㅅ- 오픈소스 후원회사로 등록이 되어있으면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는 전혀 지원을 안하는데, 이러다가 (우분투 7.04부터 자동으로 인식되는) HP에게 밀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 2007년 8월 29일
      Reply

      아무래도 큰놈부터 잡자는 심산이겠지요. 지금 당장의 시장 규모와 기업의 여유 정도로 보시면 좋을 듯.. 삼성이 1위를 하고 나면 아마도 리눅스 드라이버가 나오지 않을까요? ^^

  2. 2007년 8월 29일
    Reply

    오호 왠일이야 삼성. 제목 보고 바로 들어왔는데 디자인 쌈빡하네요.
    성능은 어떨지 궁금합니다만…. 삼성제품하면 생각나는건 딱 사무용 아저씨 디자인인데 앞으로 변화 기대가 되네요..

    • 2007년 8월 30일
      Reply

      저도 성능이 궁금해요. 다음 주말쯤 샘플을 보내준다니 작동해 보고 알려드릴께요. ^^

  3. 2007년 8월 29일
    Reply

    아..저게.. 실제로 판매될 제품이었군요..-0-;;
    그냥 실험삼아 만들어본건줄 알았더니.. 아주 신선한 디자인이었죠..(그래서..정말.. 컨셉 제품인줄로 알았네요..)

    (당시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모두들..이게 뭐하는 제품인지 몰라서 헤맸었다는..–; )

    • 2007년 8월 30일
      Reply

      견습 마법사님은 미리 보신 모양이네요. 저도 처음엔 컨셉인 줄 알았답니다.

  4. RUSH
    2007년 8월 29일
    Reply

    아침에 clien.net에서 보고 뉴스 검색해보고 알았는데,
    디자인 하나는 참 잘했네요.

    재설계 재설계 강조하는게 어쩌면 가격상승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토너가 어째 좀 CLP300 보다 더 작은건가 싶기도 한데
    삼성이 레이저쪽 사업에 정말 큰 행보를 가고 있긴 하네요

    저건 그 새로 나온다는 mp3처럼 목업은 아니겠죠 🙂

    • 2007년 8월 30일
      Reply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무척 높을 것 같네요.
      아.. 목업은 아닙니다. 제품은 양산은 아니더라도 작동가능한 샘플이 나와 있다더군요. 조만간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

  5. 2007년 8월 30일
    Reply

    디자인은 그야 말로 심플하고 고급스럽군요..
    근데.. 저 여자분들은 왜 프린터 옆에 누워계시나요?? ^^;

    성능이나 내구성이 어떤가가 중요할 것 같아보입니다.
    뭐. 요즘 레이저 프린터들은 그 성능이 비슷비슷하긴 합니다만..

    • 2007년 8월 30일
      Reply

      하긴 빛좋은 개살구가 되어서는 안되겠죠? ^^
      그런데 옆으로 엎드린 자세가 이상하다면.. 설마 뒤로? -.ㅡㅋ

  6. 2007년 9월 1일
    Reply

    이게 프린터에요? 너무 이쁘네요..+ㅁ+

    • 2007년 9월 1일
      Reply

      네.. 프린터 말고 복합기도 있다죠?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