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기다렸던 엑스페리아 X1의 바람직한 업그레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스페리아 X1 출시 이후 정말 오랜만에 소니에릭슨 코리아가 지난 월요일 블로거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신제품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미리 보여줄까 기대를 갖고 찾아 갔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하지만 꽤 의미 있는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엑스페리아 X1을 위한 반가운 두 가지 대책을 준비해 블로거들에게 공개했습니다.


SPB 모바일 쉘 3.0이 공짜?


SPB 모바일 쉘은 윈도 모바일을 운영체제로 쓰는 스마트폰을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윈도 모바일 6.1의 소금 같은 존재, SPB 쉘 3.0‘이라는 글에서도 썼듯이 가장 답답했던 여러 윈도 모바일 6.1 스마트폰에 보는 즐거움, 조작의 편리함, 선택의 간소함, 이용자 만의 개인화를 모두 할 수 있는 멋진 툴입니다.


이 SPB 모바일 쉘 3은 29.95$에 판매되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쓰고 있었는데, 윈도 모바일 이용자를 만났을 때 돈이 아깝지 않은 프로그램이라고 칭찬을 하곤 했지요. 그런데 소니 에릭슨이 SPB 모바일 쉘의 제작사와 계약을 맺고 엑스페리아 X1의 전 모델에 SPB 모바일 쉘 3를 무료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엑스페리아에는 SPB 모바일 쉘 2.x대의 엑스페리아 패널이 깔려 있었지만, 새로 판매하는 기종에는 SPB 모바일 쉘 버전 3 패널을 설치하고 이미 구매한 사람들에게도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어제부터 공개를 시작했는데, 엑스페리아 X1의 시리얼 넘버만 입력하고 몇 가지 설문을 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SPB 모바일 쉘 3의 특징 중에 3D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소니에릭슨 코리아에서는 이를 엑스페리아 X1 3D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SPB의 모든 기능을 3D 인터페이스에 띄운 뒤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려가면서 바로 고르기도 하고, 즐겨찾기에 등록해 둔 사람들도 3D 인터페이스를 통해 찾을 수 있지요. 연락처에서 등록된 전화번호를 찾을 때 좀 불편하지만 페이스북에 등록된 지인의 사진을 가져오고, 얼굴 부분만 편집해 저장하고, 즐겨찾기에 등록한 사진 아이콘의 배치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3D는 아니지만, 그에 못지 않은 효과라 더 돋보입니다.


사실 X1 이용자들 중 일부 이용자들이 SPB 모바일 쉘 3을 쓰고 있는데, 소니에릭슨을 통해서 보급되는 SPB 모바일 쉘을 쓰는 게 좋습니다. 정식 경로를 통한 보급이라는 점 외에도 SMS나 e-메일, 전화 번호 메뉴가 제대로 뜨기 때문이죠. X1을 쓰고 있다면 정식 절차를 따라 지금 모바일 쉘 패널을 깔기를 권합니다.


3D 슈팅 게임 XTRAKT도 공짜!


오늘 출시 한국형 엑스페리아 X1, 무엇이 달라졌나?‘라는 글로 처음 엑스페리아 X1을 소개했을 때 몇몇 분들은 글 안에 있던 동영상을 통해 3D 슈팅 게임을 보았을 겁니다. 이 게임은 XTRAKT라는 3D 슈팅 게임으로 터치로 오토바이를 조작하면서 동시에 적을 물리치는 게임이었지요. 제작사는 사우스 엔드입니다. 이 게임은 SPB 모바일 쉘처럼 공짜가 아닙니다. 역시 유럽에서는 유료로 팔고 있는 게임인데, 이 게임을 소니에릭슨 코리아가 무료로 풀었습니다.



사실 이 게임은 엑스페리아 X1에서 제대로 도는 게임입니다. T*옴니아는 제대로 실행하기 어려운 게임이죠. 엑스페리아 X1에 있는 3D 그래픽 가속 기능을 쓰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3D 흉내를 낸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게임도 어렵지 않고, 몰입도도 제법 높은 게임입니다. 중간 보스를 깨는 게 쉽지는 않지만, 시간 때우기용으로는 그만이더군요. 이 게임이 공짜라네요.


더불어 EA의 9가지 윈도 모바일 게임 데모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게임입니다. 니드 포 스피드 언더커버, 심시티 메트로폴리스, 심즈 2, 스포어, 테트리스 팝, 모노폴리 두 개 시리즈, 붐블록스, 클루에도 등입니다.


소니에릭슨이 이 게임들을 공급하는 이유는 엑스페리아가 비즈니스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이 너무 강해 이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서라는군요. 사실 EA게임 보다는 XTRAKT 같은 3D 게임이 좀더 많아져야 할텐데 이런 게임을 많이 볼 수 없는 게 좀 안타깝네요.


소니에릭슨의 이번 두 가지 발표가 반가운 이유는 유료 애플리케이션 두 가지를 공짜로 공급한다는 사실 이면의 이용자 부담을 업체쪽에서 나서서 줄였다는 점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은 단순한 버그 패치나 기능을 다듬은 정도의 롬업데이트로 끝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만, 엑스페리아의 이용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UI 애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해 관리의 폭을 넓힌 듯한 인상을 남겼으니까요. 롬 외에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시행하는 곳은 지금까지 없었고 새 제품이 아닌 구 제품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는 드문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소니에릭슨의 이번 움직임이 더 돋보였나 봅니다.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27 Comments

  1. 2009년 7월 29일
    Reply

    공부 잘하고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칫솔
      2009년 7월 29일
      Reply

      라이너스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2. 2009년 7월 29일
    Reply

    모노폴리가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왔나요…’ㅅ’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그것도 두 개나 나왔다는.. ^^

  3. 2009년 7월 29일
    Reply

    전체적으로 두가지가 기능이 늘어난 것인가 보군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새로운 기능이 늘었다기보다는 프로그램 업데이트로 즐길 거리가 늘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

  4. 2009년 7월 29일
    Reply

    X1의 케이스 불량에 대한 보상차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지인이 사용중인데 제가 옆에서 A/S 과정을 몇개월째 지켜보고 있는데 정말 눈물 날 지경이더군요. 혹시 케이스 불량에 대한 언급은 없었나요? 제 것은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 X1의 품질에 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어제 지인은 말씀하신 SPB 쉘을 받았더군요. 🙂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엑스페리아 크랙 문제는 따로 해결되어야 할 문제고요. 이는 이전부터 줄기차게 업데이트를 요구했던 또 다른 문제를 해결한 것이라고 봐야겠죠. ^^

  5. 반 더 빌 트
    2009년 7월 29일
    Reply

    잘 보고 갑니다!^^

    벌써 일주일의 중반을 넘긴 목요일 아침이네요!^^

    이제 주말이 점점 다가오는 시점이니 한번 더 기운내서
    화이팅하는 하루 되자구요!^^ ㅎㅎ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에구.. 일요일에 답글 드려 죄송해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

  6. 2009년 7월 30일
    Reply

    저도 다운받아서 쓰고 있습니다. SKT 문자메시지가 기본 연동되는 등 현지화에도 신경쓴 버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락처 초성검색(!)이 가능하여 만족스럽습니다. 삼성 LG 같은 국내업체에서도 좀 본받아주었으면 좋겠네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맞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엑스페리아에 맞게 조정한 것이지요. 그나저나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능력이 모자란 국내 업체가 이런 업그레이드라도 해주면 저도 환영할 듯 싶네요. ^^

  7. 2009년 7월 30일
    Reply

    RT: chitsol님: [BLOG] 이용자가 기다렸던 엑스페리아 X1의 바람직한 업그레이드: 엑스페리아 X1 출시 이후 정말 오랜만에 소니에릭슨 코리아가 지난 월요일 블로거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 http://bit.ly/14JO7M

  8. 멋지다
    2009년 7월 30일
    Reply

    그에비해 옴니아는… 펌업 하고나서 심각한 버그들이 난무하는데도 무성의한 태도로 일관하고..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저도 옴니아 펌업을 안하고 있습니다. 펌업 했다가 다시는 못쓸 것 같은 두려움에… ㅜ.ㅜ

  9. 2009년 7월 30일
    Reply

    SK텔레콤이 야심차게 외산폰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을 국내에 투입한지도 얼마간의 시간이 흘렀다. 덕분에 HTC의 다이아몬드부터 Sony Ericsson의 엑스페리아까지 몇 종의 모델이 척박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부흥시키는 역사적 사명을 띤체 고군분투 중이다. 아직은 성적표를 까보면 그리 흥겨워할 업체는 없어보이지만 3만대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한 엑스페리아는 그나마 상황이 좀 나은 편. Sony Ericsson 특유의 스타일과 QWERTY 키패드 등이..

  10. 2009년 7월 30일
    Reply

    우와~! 윗 동영상을 볼때는 액정이 좀 작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게임동영상을 보니.. 괜찮은거 같은데요~!
    정말 진화하는 첨단기기들을 보며…..
    착실하게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사실 좀 작긴해요. 그래도 손에 딱 쥐기 좋은 크기라는 게 장점이죠. 그나저나 가츠님의 저축 방법.. 독특하시군요. 최첨단 기기를 보며 돈을 모으는… ㅋㅋㅋ

  11. 2009년 7월 30일
    Reply

    와.. 동영상속 게임.. 몰입도가 높네요. 한참이나 들여다 봤어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실제로 몰입도는 높은데 중간보스 깨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ㅠ.ㅠ

  12. 2009년 7월 31일
    Reply

    I.T산업의 발달이 무섭군요
    좋은 저보에 감사드리고 무더움에 건강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그러게요. 발전하는 재미를 보면서 사는 것 같네요. 테리우스원님도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

  13. 엑스페리아살려구하는데여
    2009년 7월 31일
    Reply

    엑스페리아 인터넷 와이파이하면 무료인가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와이파이로 하는 인터넷은 무료 맞습니다. 맞고요~ ^^

  14. 2009년 7월 31일
    Reply

    오우~ 멋진 폰인데요…
    저도 한번 써보고만 싶네요^^
    힘찬 8월 맞이하세요^^

    • 칫솔
      2009년 8월 1일
      Reply

      소프트웨어 만으로 더 멋진 폰이 되긴 했지만, 사겠다는 말씀은 아니신거죠? ^^ 아, 무탈하게 8월 무더위 잘 넘기세요~

  15. 휴대폰이 트랜스폼 한다? 휴대폰 케이스같은게 바뀌었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사실 휴대폰은 모델 체인지가 매우 잦지만 한번 출시한 휴대폰이 해당 모델 내에서 트랜스폼되거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습을 바뀌도록 서비스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었죠. 어떤 중소기업 mp3 는 감동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호평을 받은 적도 있고 값이 꽤 나가는 SW탑재형 기기는 그런 사후 서비스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독 휴대폰쪽은 그렇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어떻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